#1. 사과도 먹고 치아 검진도 받는 일석이조 건강 캠페인
- 마쓰모토 사과협회 ‘Dentapple’ 사과 판촉 프로모션
일본의 마츠모토 사과협회에서는 점점 감소하는 사과의 매출 증진을 위해 'Dentapple' 사과를 출시했습니다. Dentist와 Apple의 합성어인 이 사과는 모바일 앱과 연동하여 치아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전용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한 뒤, 사과를 한 입 베어 문 사진을 촬영해 앱에 올리고 설문을 참여하면 끝! 촬영된 사진은 치과의사에게 전달되어 잇몸병, 충치 등의 치과 질환 여부를 확인하는 자료가 되고, 사용자는 24시간 내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후 좀 더 정밀한 검진을 받고 싶다면 GPS를 통해 안내해 주는 가까운 치과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한 잎 베어 문 사과 사진 한 장으로 치과 검진까지 한다는 것이 다소 과장되어 보일 수 있지만, 모바일을 통해 전문의의 케어와 일상 속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 점과 프로모션의 이후 155%의 사과 판매량이 상승했다고 하니, 성공적인 프로모션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 프로모션은 2016 SPIKES MEDIA 부문 GOLD, HEALTHCARE 부문 BRONZE 2016 ADFEST DIRECT 부문 SILVER, MOBILE 부문 SILVER를 수상했습니다.
출처: hakuhodo-global.com [Matsumoto Apple Association DENTAPPLE]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