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여러분이 생각하는 사랑은 '진짜' 인가요? - 미국 광고협의회 ‘Love has No Labels’ 캠페인
‘사랑에는 나이도, 국경도, 조건도 필요 없다.’ 우리는 일상 속에서 이 말을 얼마나 진심으로 이해하고 있을까요?
2015년 미국 광고협의회에서 발렌타인데이 기념으로 진행한 Love has no Labels 캠페인은 이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거리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에 서로 사랑하는 모습을 연출하는 사람의 X-Ray 가 보입니다. 흥미로운 광경에 사람들이 모여 구경을 하고 있는데요. 당연히 연인이라고 생각하는 그때, X-ray의 주인공들이 스크린 옆에서 등장합니다. 무대로 나온 사람들은 동성 커플, 종교가 다른 사람, 장애를 가진 사람, 백인과 흑인 등 상상했던 모습과는 다른 주인공들 입니다. 사람들은 이 모습을 보며 감동하고 동시에 진정한 사랑에는 어떤 조건도 필요 없음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죠.
이 캠페인은 온라인 동영상 외,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해 자신의 모습을 돌이켜 볼 수 있는 질문을 던져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직장, 학교, 커뮤니티에서 편견을 배제하고 대화할 수 있는 주제와 질문들을 제시합니다. 이런 단계를 통해 사람들은 그동안 가지고 있었던 자신의 생각과 행동에 대해 성찰하는 시간을 갖게 되죠. ‘편견을 갖지 말자’라고 말하는 걸 넘어 생각과 태도를 움직이는 정교한 장치가 인상 깊은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 영상은 2015년 페이스북에서 가장 조회수가 많은 영상 2위, 유튜브에서는 4위를 차지했으며,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은 당시 270만 명이 넘는 성공적인 결과를 낳았다고 하네요.
출처:"LOVE HAS NO LABELS" DIVERSITY & INCLUSION CAMPAIGN, The Shorty Awards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