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Culture

[사회적 거리두기] 엔자임헬스는 이렇게 실천하고 있어요.

by Enzaim 2020. 4. 3.

계속되는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거리두기 실천이 2주 더 연장되었습니다. 국민의 건강을 위해 벚꽃축제나 각종 봄놀이 행사도 모두 취소되었다는 소식에 여기 저기서 아쉬워 하는 소리가 들리는 듯 합니다. 한편, 기업들은 이런 움직임에 동참하는 뜻으로 CI 디자인을 변형해 '사회적 거리두기' 를 표현하고 있는데요.

 

이미지 출처: 구글 이미지 검색

 

엔자임헬스에서도 뜻을 함께하기위해 일시적으로 로고 디자인을 변형해 '사회적 거리두기 엔자임 ver.' 을 만들었습니다. 텍스트를 스퀘어 안에 배치하고, 열린 공간을 모두 닫아 '집콕'을 이미지로 표현한 모습입니다. 스펠링을 서로 떨어뜨려 놓는 것과 다르게 또 다른 재미가 있지 않으신가요? :)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지나가길 바라는 마음에서 다양한 생각들이 표현되고 있지만, 이 역시 실천이 부족하다면 어려운 일이겠죠.

엔자임헬스에서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 엔자임헬스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1. 재택근무 

 

엔자임헬스는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초기부터, 재택근무를 빠르게 결정하고 현재까지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사무실에 출근할 수 있지만,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목적은 외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이기 때문에, 출퇴근은 물론 외출을 자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사무실 출근이 필요하다면 대중교통이 혼잡한 시간을 피해 통근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집에서 머물더라도 항상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키고, 위험지역 방문을 자제할 것을 공지했습니다.

 

 

◆ 엔자임헬스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2. 사내행사는 일시 중지

 

엔자임헬스는 모든 엔자이머가 모여 회사의 소식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건전창주 DAY 행사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이번 코로나19가 확산으로 인해 밀폐된 공간에 많은 인원이 모이는 것을 최소화하고자 건전창주 DAY는 물론 '멘츄'와 '수작', '수요감상회' 동아리 활동을 일시 중단했습니다.

 

◆ 엔자임헬스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3. 마스크와 손위생제는 필수

 

감염병 예방 수칙에 대해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엔자이머들은 마스크 착용과 손 위생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지요:)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할 때, 회사에서는 마스크와 손위생제를 지급했습니다.

마스크 공급이 어려워진 뒤로는 마스크 구입 비용을 지원해, 출퇴근하는 엔자이머가 감염병 예방 수칙을 지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에도 사무실에도 낯선 변화들이 찾아왔지만, 하루빨리 사회적 거리두기를 마무리하고, '만남'의 일상이 찾아오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