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Culture

건.강.덕.후 엔자이머들의 점심시간 틈새 건강 관리법(feat. 건강 도시락 레시피, 직장인 점심 시간 활용 팁)

by Enzaim 2020. 5. 27.

헬스케어 전문 기업의 직원들은 어떻게 건강관리를 할까?매일 건강 정보 속에서 일하는 엔자이머들은 점심시간도 놓치지 않고 건강관리에 신경쓰고 있는데요. 과연 엔자이머들의 건강한 점심시간은 어떤 모습일까요?


🥬식단관리파🥬

헬스케어 마케팅 이희연 대리

사실 샐러드를 먹기 시작한 가장 큰 이유는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서였지만...^^ 평소 야채를 잘 먹지 않는 편이라 겸사겸사 샐러드로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고자 먹기 시작했습니다. 몸이 가벼워져서 운동을 해도 더욱 활기가 돌고, 식곤증도 줄어들어서 오후시간 업무에도 더 집중이 잘 되더라고요!

엔자임액션 김민지 대리

운동을 시작한 이후로 제 목적에 맞는 식단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됐어요. 그래서 탄수화물 + 단백질 + 지방으로 구성된 균형 잡힌 도시락을 직접 준비해요. 매일 점심 도시락을 위해 좋은 식재료를 준비하고, 건강한 레시피를 개발하고, 예쁘게 플레이팅하는 노력을 하면서 스스로를 돌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는 것 같아요!

TIP!)

식단만으로는 부족하다면?

- 건강기능식품 n년차의 건기식 추천

마그네슘은 몸을 릴렉스 시켜주는 효능이 있어서 회사생활로 고된 하루를 잘 마무리하고 더 편하게 잠을 잘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리고 근육 이완도 도와주기 때문에 피로로 눈 밑이 떨리거나 근육이 많이 뭉치는 현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나는 건기식 효과 없더라 하는 분들께도 강추!


🏋‍운동파🏋‍

엔자임 퍼블릭 정우진 대리

틈새 시간을 활용해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는 점이 끌려서 점심 요가를 하게 됐는데요. 꾸준히 하다보니 이제 점심 요가는 저한테 오전 업무에서 오후 업무로 넘어가기 전 50분동안 만끽하는 리프레쉬랍니다!

PR본부 배경민 대리님

점심에 헬스를 시작하게 된 이유는 적은 시간이라도 매일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저녁 운동은 돌발 상황이 생겨서 운동을 가지 못할 때가 많아서였어요. 앉아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많은 저뿐만 아니라 직장인에게 운동은 필수인 것 같아요! 여러분도 운동을 꼭 하시면서 건강 지키시길 바랍니다!!!

TIP!)

운동은 강도보다는 빈도!

퇴근하면 잠들기에 바쁜 직장인들에게 퇴근 후 헬스, 필라테스 등 운동을 하러 가는 것은 아주 큰 결심을 해야만 가능하죠. 하지만 이런 고강도의 운동이 아니어도, 매일 30분씩만 투자해서 꾸준히 한다면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걷기, 계단 오르기와 같이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아서 꾸준히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낮잠파😴

엔자임액션 김지원 컨설턴트

저는 아프던 몸도 잠만 자고 일어나면 싹 나을 만큼 저에겐 가장 효과 좋은 약은 잠입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에 딱 30분 낮잠을 자곤 해요. 짧은 시간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낮잠을 잔 날은 오후 시간에 훨씬 활력이 돌고 업무 집중력도 더 높아진답니다!

TIP!)

낮잠은 게으름이 아니라,건강한 습관

낮잠은 몸의 피로뿐만 아니라 정신의 피로도 풀어주는 건강한 습관입니다. 집중력을 향상시켜 작업 능률을 높여주고, 창의성 개발, 신경 안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너무 오래 낮잠을 자지만 않는다면 밤 수면에 영향을 주지도 않으니 마음 놓고 1일1낮잠 하세요!


거창하지는 않아도 모두가 내일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건강관리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신가요? 나 스스로를 위해 내일은 건강한 점심시간으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