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People

엔자임헬스, 2021년 비전 키워드 _ 이슈 관리 본부

"헬스케어 이슈를 선점하는 이슈전문가"

엔자임헬스 이슈관리팀은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선제적 이슈 관리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현실 속, 기업과 공공 영역의 이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세부적으로 이슈 및 이해관계자 맵핑, 평판 관리 등 컨설팅을 통한 이슈 예측 및 대비, 예방과 함께 위기 대비 트레이닝을 통한 조직원들의 위기 대응 능력을 향상합니다. 나아가 이슈 발생 시 엔자임헬스가 자체 개발한 위기관리모델(Chef Model©)을 통해 이슈 대응 및 관리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근거기반 커뮤니케이션 강화

이슈 발생과 향후 진행 방향을 예측하는 것은 매우 복잡한 일 입니다. 이는 경험과 아이디어 만으로는 이뤄낼 수 없는 작업이며 근거기반의 철저한 조사 및 분석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엔자임헬스 이슈관리팀은 헬스케어 분야 최소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 컨설턴트들의 전문성, 한 해 평균 100여건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경험, 빅데이터 및 위기관리 이론을 중심으로 근거 기반의 이슈관리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위기 극복은 물론 조직과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을 향상합니다.

이를 위해 현재 이슈를 분석하는 툴 중 하나로 활용하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을 데이터 공학 전문가와 협력하여 더욱 보강할 것이며, 이러한 근거기반 커뮤니케이션 체계를 강화 작업을 통해 2021년에는 고객들에게 더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헬스케어 이슈 선점

미디어 시장의 변화, 소비자의 영향력 확대, 지속되는 신종감염병 위기 등으로 인해 헬스케어 영역의 이슈 발생, 파급 속도는 매우 빨라지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기업 엔자임헬스의 역량과 사명감을 가지고 헬스케어 시장의 이슈를 발굴, 선점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의 국민 건강 향상을 위한 정책 수용도, 비즈니스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이슈 관리는 이슈 발생 전, 발생 가능한 이슈를 꾸준히 예측하고 위험요소를 정비하는 것에 있습니다. 이러한 준비가 잘 되어 있다면 설사 부정적 이슈가 발생한다고 해도 빠른 대처와 원활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본인이 소속된 조직이 현재 어떤 상황인지, 이슈 대비 및 관리를 위해 어떤 부분이 필요할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Contact: webmaster@enza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