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People

도약하는 2021년, 엔자임헬스 비전 키워드_ 일일호일

by Enzaim 2021. 3. 18.

매일매일 건강한 하루를 발견하고 교류하는 공간

 

일일호일팀은 엔자임헬스와 함께 하는 ‘건강책방 일일호일’과 ‘일일호일 포스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건강은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이지만, 건강에 대한 이야기는 너무 어렵거나 전문적인 정보 중심으로 다루어진 경향이 있습니다. 매일매일 건강한 하루라는 브랜드의 의미처럼, 어렵고 딱딱한 건강이 아닌 나의 하루하루 속에서 건강을 발견하고 건강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교류하는 공간을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일일호일팀이 지향하는 새로운 건강의 이야기들은 서촌에 위치한 오프라인 공간 ‘건강책방 일일호일’과 온라인 소통공간 ‘일일호일 미디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건강책방 일일호일에서는 책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한 음료와 저희가 직접 만드는 로푸드 디저트까지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서촌의 건강 사랑방

일일호일팀이 서촌살이를 시작한 것은 올해 1월 2일부터 입니다. 2개월 남짓의 길지 않은 기간이지만, 구석 구석 해가 잘 들고 걷기에 좋은 서촌은 건강을 소통하기에 더할 나위없이 좋은 공간임을 매일 느낍니다. 건강책방 일일호일이 이러한 서촌의 건강함을 상징하는 공간, 서촌을 대표하는 사랑방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올해 일일호일팀의 목표입니다. 또 일일호일과 같은 한옥에서 사랑채는 집주인이 손님을 가장 정성스럽게 환대하는 공간이자, 교류와 담소의 장이기도 합니다. 일일호일을 찾는 손님들이 사랑방에서 머문 것처럼 편안하게 머물며 건강의 가치를 경험하고 공유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 건강 콘텐츠 큐레이터

일일호일은 책과, 사람, 사회의 트렌드 속에서 ‘건강의 의미’를 새롭게 발견하고 소개하는 팀입니다. 시와 소설, 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책에서 건강의 관점을 발견하여 큐레이팅한 [일일호일 건강백서]처럼 우리가 만나는 책들과 사람, 새로운 정보와 문화 속에서 ‘매일 매일 건강한 하루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팩트를 찾고 엮어 일일호일만의 콘텐츠로 만드는 것이 올해 팀의 중요한 활동이 될 것입니다. 일일호일이 소개할 건강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들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