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People

도약하는 2021년, 엔자임헬스 비전 키워드_헬스케어 디자인 본부

"ㅋㅋㅋ(퀵& 크리에이티브&재미와 즐거움)" 노하우가 있는 헬스케어 디자인

텍스트가 아닌 시각적 요소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헬스케어 디자인본부는 브랜딩, 홍보 제작물,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전문적인 질병정보를 쉽게, 의학적 정보의 오류를 피하면서도 트렌디하고 재미있는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퀵(Quick), 크리에이티브(Creative), 재미와 즐거움 "

2021년 헬스케어 디자인 본부는 더 다양해진 고객사 의뢰로 바쁜 한 해를 보낼 예정입니다. 특히나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유행성 질환과 질병 위기에 더욱 빠르게 대처를 해야 하는데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인 제작물을 만들기 위해 빠르면서도(Quick) 기발한(Creative) 디자인을 하는 것이 올해 목표입니다. 바빠진 만큼 웃픈 상황도 있지만, 오랜 시간 팀워크를 다져온 힘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웃으며 극복해 나가자는 의미를 더해 'ㅋ(Quick)ㅋ(Creative)ㅋ(즐거움)'를 키워드로 선정했습니다.

"헬스케어 디자인 연구"

헬스케어 디자인은 우리 삶과 가장 가까이 있습니다. 건강은 우리 일상에 필수 조건이기 때문이기 때문인데요. 점점 증가하고 있는 고령층을 타깃으로 한 헬스케어 디자인은 물론, 싱글족을 위한 일상 케어 제품, 그리고 팬데믹 이후 달라질 건강에 대한 태도와 위기를 대비하기 위한 제품까지 헬스케어 디자인의 과제는 무궁무진합니다.

저희 헬스케어 디자인 본부는 이런 트렌드에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솔루션이 있는 디자인 연구를 하는 것 역시 올해의 목표입니다. 한 가지 활동으로 디자인을 헬스케어 관점에서 해석하고 연구하는 과정을 건강 미디어 일일호일에 정기 기사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http://11ho1.com/?p=3_view&reqIdx=2102191514321913일일호일 미디어를 방문하시면 헬스케어와 디자인이 결합된 흥미로운 사례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제약, 의료, 질병 캠페인, 병원 등 좀 더 건강한 소통과 디자인을 찾고 계신다면 앞으로 헬스케어 디자인본부의 활동을 주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