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언즈헬스’ 4번째 방문기

_Healthcare Insight/Enzaimer Insight

by Enzaimer 2017.07.25 10:57

본문


"사람의 삶을 바꾸는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현장, 프랑스 칸 국제광고제를 다녀오다.

 


지중해의 푸른 바다와 칸 국제 영화제로 유명한 프랑스 칸,

 

이곳에서 6월 17일부터 약 1주일간 열린 '칸 라이언즈 국제 광고제' 가운데

 

전세계 헬스케어 커뮤니케이터의 축제인 '라이언즈 헬스'가

 

'Life Changing Creativity' 를 주제로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엔자임헬스에서는 매년 "칸 라이언즈 헬스"의 생생한 현장을 방문하여

 

세계 헬스케어 시장의 변화를 배우고 익히고 있습니다.

 

일종의 해외 교육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6월 17일~18일 양일간 진행된 '2017년 칸 라이언즈 헬스' 에

 

2명의 엔자이머가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칸 라이언즈 헬스' 는 전세계 보건복지분야의 전문가들과 헬스 관련 산업계(제약사, 의료기기 회사 등), 

 

그리고 엔자임헬스와 같은 전문 커뮤니케이션 회사들이 함께 모여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및 마케팅에 관한 주제로 강연과 토론을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2017년 라이언즈헬스의 모든 강연과 토론은

 

 'Life Changing Creativity'를 바탕으로

 

 "사람", "도전 & 창의", "기술"에 대한 내용이 주로 다뤄졌습니다.

 



행사 기간 중 인상 깊었던 수많은 사례와 강연 가운데

 

아프가니스탄에서 진행되었던 "Immunity Charm" 캠페인은 

 

사람을 위한 도전과 창의성이 독보인 사례인 것 같습니다. 

 

Immunity Charm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신생아 예방접종 캠페인은 시기별로 맞춰야하는 예방접종의 수가 많아 

 

특별한 노력이 없다면 모든 예방접종을 빠짐없이 하는 '완방맘'이 되기 쉽지 않습니다. 

  


아프가니스탄의 경우 2명 중 1명은 예방접종을 중도에 포기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높은 문맹률과 문화적 배경으로 인해 

 

일반 대중으로한 행동 변화 캠페인도 쉽지 않은데요, 

 

 "Immunity Charm" 캠페인은 이러한 제약사항을 다른 전통 문화인 장신구를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행운의 부적으로 손목에 차는 'Charm'을 활용하여 질병으로 부터 아이를 지켜주는 필수 예방접종의 가치를 전달하고 


접종여부를 부모와 의사, 이웃 주민들이 모두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또 다른 사례로는 호주교통안전위원회의 도로안전캠페인 'Meet Graham' 이 있습니다


관련 이미지


유명 작가와 외상 전문의가 함께 어떤 교통사고로부터도 안전할 수 있는 Graham을 만들었습니다. 


내부 장기와 갈비뼈를 보호하는 여러개의 가슴

외부 충격으로부터 안전한 위치에 있는 눈,귀,코

결코 꺽일 수 없는 신체와 하나가 된 목

어떠한 외상도 흡수할 수 있는 두개골, 연골, 피부 등



기존 도로안전캠페인이 위험성을 알려주며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고자 하였다면

이번 캠페인은 사람들에게 교통사고의 폐해를 스스로 생각할 수 있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칸 라이언즈 헬스 페스티벌에서

 기술의 발전과 함께 건강한 삶을 위해 확대되어가는 헬스 케어 산업의 단면을 볼 수 있었습니다.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정부,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제약회사와 의료기기 회사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건의료인

 그리고 어렵고 전문적인 내용을 모든 사람들에게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엔자임과 같은 헬스 커뮤니케이터

 

칸 라이언즈 헬스 페스티벌은 

그들이 한 목소리로 말하는 '사람'과 '사람의 삶을 바꾸는 창의성'을 느낄 수 있어 

소중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