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Culture

[2008] [서점데이 Book Review] 성공하는 직장인은 대화법이 다를까??


커뮤니케이션은 우리내 삶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중에서 대화는 가장 기본적이고 많이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지만

그만큼 어렵기도 하지요.

 

그런데.. 성공하는 대화법?

사회생활에서 성공하는…., 회사생활을 편하게 하기 위한 대화법이 따로 있을까요?

 

이 책에서는 성공하는 사람들,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주장하고 상대방에게서 원하는 것을 잘 얻어내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45가지 대화 비법을 이야기합니다.

아부하지 않고 동의하는 법’ ‘동료관계를 유연하게 만드는 법’ ‘윗사람이 듣고싶어하는 말

아랫사람을 효과적으로 움직이게 하는 말등을 알려줍니다.


, ‘직장에서 주류가 되는 사람들의 대화습관’, ‘해도 되는 말 해서는 안 되는 말들도 정리되어있네요.  (저에게는 직장 키맨은 공식대화 이렇게 한다 부분이 가장 흥미롭게 다가왔고요^^)

 

이는 비단 회사생활에서뿐만 아니라, 업무를 떠나 일상생활에서도 도움이 되는 유익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 책의 핵심인 사람은 뇌속, 감정을 조절하는 아미그달라(amygdale)를 통해

본능적으로 듣기 싫은 진실보다는 듣고 싶은 말을 골라 듣는 다는 것을 유념하고 있다면 

이 책을 정독할 필요는 없습니다.

 

목차를 보고 필요한 부분만 골라 골라서 읽는 센스를 발휘해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네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