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Insight/Enzaim Report

헬스케어 마케팅 인사이트 제 1장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롭게 출판한 따끈따끈 헬스케어에 관련한 마케팅 서적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엔자임에서 출판한 '헬스케어 마케팅 인사이트'라는 책인데요~

앞으로 2주에 한 번, 한 챕터 분량의 건강한 맛보기 소개글을 올리고자 합니다.

헬스케어 마케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 헬스케어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와 마케팅 전략


1. 헬스케어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

> 치료CURE에서 관리CARE의 시대로

> 건강열풍 - 헬스 컨버전스 시대

> '을乙'의 반란, 환자주권 시대

> 기술 중심에서 경험 중심 시대로

> 헬스 커뮤니케이션 전성시대


2. 헬스케어 마케팅의 10가지 성공 전략

> 마케터도 '의사'처럼 진단하고 치료하라

> 게임의 룰을 바꿔라

> 헬스케어 공익公益이 먼저다

> 제3자 인증효과를 노려라

> 단순함에는 힘이 있다

> 건강한 이야기Story를 팔아라

> 소비자를 직접 개입Engagement시켜라

> '산토끼'보다 내 곁의 '집토끼'부터 잡아라

>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도대체 왜 지속적으로 헬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관심이 이토록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일까요?

생활 수준의 향상과 건강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진 것이 가장 큰 원인이겠지만, 헬스케어 마케터라면

더 중요한 사실을 놓쳐서 안되는 것들이 있지요!


중요하고 유익한 정보는! 

헬스케어 마케팅 인사이트 실려진 다양한 사례들과 함께 알아가는 것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