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Work/MKT & Public

[HMD] 제2회 예방접종 주간 기념식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4. 27.

 


 

 

매년 4월 마지막 주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서태평양지역사무국(WPRO)에서 올바른 예방접종 인식 개선 및 어린이 예방접종률 향상을 위하여 제정/선포된 예방접종 주간 입니다.

 

이에 따라 4월 24일(화)에 예방접종 주간 기념식 행사가 연세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작년에 이어 2회를 맞는 예방접종 주간 역시 엔자임에서 기획 및 홍보, 주간 기념식 행사 진행을 하였습니다^^

 

제2회 예방접종 주간 기념식은 '우리 가족의 건강한 미래, 예방접종이 함께 합니다'를 슬로건으로 필수예방접종이 필요한 아이들(0세~만12세)과 부모님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홍보물 등을 기획/제작 하였습니다.

 

 

아이들의 관심을 많이 받은 '트릭아트' 전시는 '예방접종 주사와의 약속', '천상의 예방접종', '예방접종으로 영웅이 되다', '예방접종으로 스타가 되다'라는 네 가지 컨셉의 작품들이 제작/전시 되었습니다.

 

 

트릭아트 전시와 더불어 예방접종 주간이 서태평양 국가 30여개국이 참여하는 행사라는 것을 알리기 위한 백월 및 예방접종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연대표도 전시되었습니다.

 

 

아울러 모바일용 예방접종 아기수첩 App 다운로드 방법 설명 및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는 앱 다운로드 이벤트 부스가 마련되었습니다. 요즘은 대다수 사람들이 스마트 폰을 사용하고 어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하게 자녀의 예방접종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편리성 때문에 많은 부모님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기념식에 참여한 아이들 약 2,000명을 위한 기념품으로는 크레파스, 숨은그림찾기가 포함된 행사 안내장, 예방접종 사업 마스코트인 예랑이-예별이 페이퍼토이, 예방접종 일정표가 담겨져 있는 스크린볼펜, 리플렛, 소책자 등이 부직포 가방에 담겨 배포되었습니다.

 

 

기념식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장관님, 질병관리본부장님과 더불어 홍보대사인 SBS 박찬민 아나운서의 세 딸 박민진, 민서, 민하 자매 등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장관님과 본부장님이 홍보대사 아이들을 아주 귀여워 해주시더군요^^

 

보건복지부 장관님과 홍보대사(박민진, 민서, 민하), 유공자 4분, EBS 모여라딩동댕 사회자 뚝딱이아빠(김종석)

 

 

 

기념식 후에는 2부 순서로 아이들 사이에서는 뽀로로와 동급의 영향력을 가졌다는 EBS 모여라딩동댕 '예방접종' 편 인형극을 끝으로 예방접종 기념식은 막을 내렸습니다. 역시나 모여라딩동댕에 대한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반응이 상당히 뜨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