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Culture

[Workshop] 2022 헬스케어 '디지털본부' 워크샵 후기

by Enzaim 2022. 7. 26.

 

 


먹고꿈꾸고일하라!
날짜부터 기분 좋은 7월 7일, 엔자임헬스 DMD(디지털마케팅본부)가 2년 만에 워크샵을 가졌습니다. DMD 워크샵은 레스토랑 선택이 까다롭기로 유명한데, 올해에도 치열한 내부 토론을 거쳐 평소에 먹기 어려운 메뉴를 특별한 분위기 속에서 즐겼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그날의 기록을 따라가볼까요?






꿈꾸고일하고 
워크샵 토론 세션의 주제는 대한민국 모든 회사원의 고민 ‘적게 일하고, 많이   있는 길을 찾아서’였습니다. 😊

 주제는 매일매일 진행하는 업무 프로세스  조금  효율화할  있는 부분이 없을지, 각자 자신의 업무를 되돌아보고 협업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기 위해 선정했습니다. 더불어, 현재의 업무 범위를 넘어 본부가 나아갈  있는 보다 새로운 영역에 대해서도 토론해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세션에서 논의한 주제 중에는 적용이 가능한 것도 나중을 위한 것도 있지만 현재 우리의 위치를 진단하고, 가야 할 방향을 꿈꾸어  점에서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 먹고, 꿈꾸고 
서울 도심 속 홍콩? 중국?

레드 컬러의 강렬한 인테리어로 컨셉이 분명한 명동 레스케이프호텔 팔레드신, 이 곳에서 북경 오리를 비롯한 딤섬, 어향 가지, 트러플 볶음밥 등 비일상적인 메뉴를 맛보며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 다시 꿈꾸고, 일하고 
언제나 꿈꾸는, 누군가는 상상하는 세상을 구현해 내는 팀버튼! 

DDP에서 진행하는 팀 버튼 전시회를 찾았습니다. 오랜 기간 상상의 나래를 더욱 과감하고 정교하게 펼쳐가는 그의 작품에서 그의 천재성이 대단하게 느껴졌고, 폭력에 저항하는 그의 메시지가 분명하게 전달되어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팀 버튼 조차도 디즈니에 콘텐츠를 제안하고 ‘초안으로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하다’고 편지를 써서 보냈다는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다시 일상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꿈꾸고 일하고 있습니다. 그린 대리님이 그려준 실물보다 2배 예쁜 우리들의 이미지 버튼으로 이 글을 맺어봅니다. 남은 2022년도 DMD 파이팅! 

 

* 첫 이미지 템플릿은 <라용디자인> 님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아 활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