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

[Workshop] 2022 헬스케어 'PR5 & 6본부' 워크샵 후기

by Enzaim 2022. 7. 11.




일주일 내내 이어졌던 궂은 날씨 끝에 거짓말처럼 맑고 화창했던 7월의 첫날, PR5 본부와 PR6 본부의 워크샵이 있었습니다. 평소 교류가 잦고 협력하는 일이 많은 저희 두 본부는 원팀, 그리고 드림팀이라는 비전으로 이번 워크샵을 함께 준비했는데요. 크게 세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워크샵 후기를 살짝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더 나은 일잘러가 되기 위해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일잘러가 되기 위해 풀어야 할 문제를 본부원들이 직접 제안하여 채택된 두 가지 주제로 토론을 나누었습니다. 첫째로, 선후배 간의 원활한 소통 방안을 모색했는데요. 선배와 후배가 각자의 입장에서 가진 고민과 팀원들에게 기대하는 점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면서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 주제는 자신만의 업무 꿀팁 공유로, 본부원들만의 체계적인 시간 관리 팁부터 유용한 업무 툴을 아낌없이 나누었습니다. 생산성과 효율성 있는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더 나은 일잘러가 되기 위한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2. 최상의 팀워크를 발휘하기 위해
토론을 마치고, 최상의 팀워크를 다지기 위해 방탈출 활동을 함께했습니다. 두 팀으로 나누어 진행해서 한 팀은 무사히 탈출에 성공하고, 한 팀은 제한 시간을 조금 넘겨 탈출했는데요. 성공 여부를 떠나 직급의 제한 없이 머리를 맞대고 협력하면서 서로가 가진 강점을 새롭게 발견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답니다.

 

 

 

#3. 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해
워크샵의 마지막 세션으로, 맛집 전문가 세경 상무님께서 제안하신 이태원 한식당 <마루>에서 저녁 식사를 나누었습니다. 양질의 한식 요리를 다양하게 맛보면서 맛을 음미하는 감탄 소리가 여기저기서 터져 나왔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웃음꽃이 끊이질 않고, 즐거운 대화를 나누기에 더없이 완벽했던 곳이었습니다. (엔자이머분들께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PR5 & 6본부는 이렇게 즐겁고 의미 있게 상반기를 갈무리하고, 하반기를 위해 재정비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번 워크샵으로 얻은 바를 통해 남은 2022년, 더 열심히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