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

[펀타스틱 이벤트] MBTI로 알아보는 우리의 리더십

by Enzaim 2022. 6. 28.

 

 

지난 5월 - 6월에 걸쳐 엔자임헬스의 전 직원을 대상으로 MBTI가 진행되었습니다. 최근 부쩍 주목을 받고 있는 심리 성향 검사를 제대로 한번 받아볼 수 있는 기회였는데요. 이미 과거에 전문 기관을 통해 검사를 받으셨던 분들도 계시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검증된 절차를 통해 성향을 분석 받아 보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결과가 예상된 것처럼 나온 엔자이머도 있었지만, 의외의 결과를 받은 엔자이머도 있었다고 하네요. 특히, 서로 반대되는 성향과의 오픈 토크, 역할극 시뮬레이션을 통해 성향에 따라 생각의 방식이 어떻게 차이가 나는지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한 MBTI는 조직용 프로파일을 이용하여 개별의 성향에 따라 조직에서 어떤 리더십을 가지는지 살펴볼 수 있어서 더 좋았는데요. 선호하는 업무 환경 및 개발할 점도 점검되어 개개인의 성장과 조직 안에서의 소통에 도움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모두 모여서 함께 그룹 워크샵을 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엔자임헬스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성향별 소규모 세션을 진행했습니다. 역할극을 할 때 다소 당황스러웠을 수도 있었는데 아주 재치 있게 자신의 성향을 뽐내주신 엔자이머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반대 성향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고, 우리가 놓치고 있었던 소통의 어려움을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더 건강하고 멋진 이벤트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