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Work/PR & Digital

[헬스케어 프로젝트] 눈 건강은 우리가 지킨다, 아큐브 프로젝트

by Enzaim 2022. 6. 29.





안녕하세요, 오늘은 눈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보려고 합니다. 책을 많이 보는 학생들은 물론, 대부분의 시간을 컴퓨터와 노트북, 혹은 스마트 기기로 업무를 보는 직장인들이 쉽게 놓칠 수 있는 것이 바로 ‘눈’ 건강입니다. 특히, 눈은 다른 인체의 기관에 비해 노화가 가장 먼저 진행되는 기관 중에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그만큼 각종 안질환에 쉽게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늘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엔자임헬스에는 ‘눈’ 건강을 위해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고객사가 있는데요. 2016년부터 지금껏 함께 하고 있는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의 아큐브®입니다. 안경을 쓰지 않는 분들도 ‘아큐브®를 잘 알 정도로 정말 세계적인 명성과 기술력을 가진 브랜드입니다. ‘아큐브®는 아시다시피 선명한 시야와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콘택트렌즈와 관련 제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단순히 시력 보정을 위한 제품뿐 아니라 난시 교정을 위한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 난시용’, ▲빛의 양에 따라 색이 변하는 콘택트렌즈 '아큐브® 오아시스 트랜지션스TM’, ▲노안을 포함한 시력 교정이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멀티포컬’, ▲컬러렌즈 '원데이 아큐브 디파인®' 등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제품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공식 홈페이지(https://web.acuvue.co.kr)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큐브가 지금껏 진행한 눈 건강과 관련한 케이스를 몇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2021년 ‘세계 시력의 날’에 진행한 ‘눈 건강 및 시력검사에 대한 인식조사(‘Prioritize Your Eyes’ Survey)’가 있는데요. 전 세계 8개국, 만 18세 이상 남녀 16,03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대규모의 인식 조사였습니다.

이 조사에서 한국 성인에 대한 실태 조사도 발표되었는데요. 성인 3명 중 1명(33%)은 코로나19 이후 시력 악화를 인지해 정확한 시력 확인 및 눈 검사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시력검사에 대한 인식과 시력검사 수행 비율이 다른 국가 대비 낮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아큐브는 눈 건강 및 시력검사 중요성을 담을 인포그래픽을 배포하고, 임직원 모금 및 세계 시력의 날  매출 일부를 기부하는 활동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2022년 올해에 들어서는 ‘혹시 난시’라는 이름의 난시 교정 인식 개선 캠페인을 시작했는데요. 아큐브는 소비자들이 손쉽게 진행할 수 있는 난시 테스트를 제공함으로써, 난시가 의심될 경우 안경원에 방문해 정밀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는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난시’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보다 흔한 안구 질환입니다. 전 세계 약 2명 중 1명(47%)은 적어도 한쪽 눈에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흔한 굴절 이상을 말합니다. 난시를 바로 교정하지 않으면 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고, 눈의 피로 등을 유발해 빠르고 정확한 교정이 중요하다고 하니 자주 체크해보세요! 아큐브의 새로운 캠페인 ‘혹시 난시’를 통해서도 많은 분들이 안구 건강에서 좀 더 자유로워지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