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People

도약하는 2021년, 엔자임헬스 비전 키워드_PR본부

by Enzaim 2021. 2. 16.

 

헬스케어 산업의 다재다능한 홍보 파트너

엔자임헬스 PR본부는 헬스케어 비즈니스에 생명을 불어넣는 홍보 전문가 그룹입니다. 30여명의 구성원이 8개 본부에 소속되어 3개의 조직으로 운영되며, 각 조직의 뚜렷한 개성으로 꼭 맞는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각각의 조직은 의약품, 의료기기, 생명공학 등 바이오헬스 산업과 같이 전문 지식이 필요한 분야는 물론, 생활건강, 뷰티, 환경 등 소비자와 밀접한 헬스케어 파트에서도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특히 시장 내 제품 포지셔닝과 마켓 엑세스, 질병 인식 전환, 이슈 대응 컨설팅에 숙련되어 있습니다!

엔자임의 남다른 PR 서비스의 강점은 헬스케어 컨텐츠의 특질을 알고 기획하며, 제한된 채널 안에서의 커뮤니케이션 확산에 탁월한 전략을 선보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고객이 깨닫지 못한 잠재 니즈를 찾아드리며, 특히 고민이 많은 뉴미디어에서도 통하는 전략과 아이디어를 제안 합니다.

 

엔자임헬스 PR본부의 2021년 목표

PR 1,2,3본부의 2021년 키워드

“가치 기반의 PR 컨설팅 지향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업무 경험만으로는 제대로 된 컨설팅 서비스가 이뤄질 수는 없습니다. 업무 경험을 통해 축적된 다양한 업무 관련 데이터들을 통합, 재가공하여 여기에 인사이트와 가치를 더함으로써 정보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컨설팅 기반의 서비스 창출을 위한 초석을 만들고자 합니다.

“이종간 하이브리드로 신개념 아이디어 시도”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지 않는다면 경쟁력을 갖추기 어려울 것입니다. 주어진 여건 속에서도 창의적인 접근을 추구하여, 다년간의 의료·제약 부문의 경험과 소비재 부문의 경험을 접목시키는 시도를 꾀하고자 합니다. 다른 산업 분야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한이 많은 의료·제약 부문에서 새로운 개념의 아이디어들을 기획하고 추진하여 다양한 성공 사례를 만들고자 합니다.

 

PR 4,5본부의 2021년 키워드

“오픈이노베이션 통한 전문가 정신 강화”

헬스케어 산업은 건강과 직결된 분야인 만큼 전문적인 자료와 국내외적인 다양한 정책, 가이드라인에 대한 이해를 갖춰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PR4,5본부는 다양한 근거 자료와 데이터를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SNS 등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의료 서비스 형태의 변화 등 헬스케어 산업의 변화 속도 역시 무시할 수 없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날카로운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헬스케어 외에 다양한 산업 분야에도 촉각을 세우고 담당 업무와 접목하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을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PR 6,7,8본부의 2021년 키워드

“다양성 확대”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의료기기 마케터들은 늘 기존의 방식을 뛰어넘는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원합니다. 헬스케어 산업의 규제는 가장 보수적임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그래서 헬스케어 솔루션들은 더 혁신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우리는 가장 혁신지향적인 시장에서 일하고 있고, 혁신은 단조로움에서는 결코 나올 수 없습니다. 다양성은 우리가 혁신적인 이들과 함께 일하기 위한 필수불가결의 조건입니다. 올해는 우리가 선택하는 주제도, 제시하는 방법도 더 다양해질 것입니다.

“디지털 경험 강화”

코로나19로 인한 디지털 채널에서의 정보소비 패턴 변화가 모든 것을 바꾸고 있습니다. 타깃 공중의 정보수집 방식은 예측이 어려울 정도로 세분화 되었고, 정보이용 채널 환승 속도 또한 아찔할 정도로 빠릅니다. 헬스케어 산업의 광폭 질주 속에서 선도 그룹에 속하려면 길을 쫓기보다 길을 내어야 합니다. 우리는 헬스케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내용과 방식에 새로운 길을 내는 사람들이 되기 위해 다른 이들이 시도하지 않은 것들에도 발을 들여보겠습니다.

 


 

고객의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는 고객사가 엔자임헬스 PR 본부를 찾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헬스케어 산업 경험만 이십 여년을 향해 가기에 경험의 폭이 넓고 다채롭습니다.

무엇보다 엔자임헬스 PR본부의 가장 큰 강점이자 자랑은 ‘안정적인 서비스’인데요. 여러 고객사가 엔자임헬스의 서비스 안정성에 만족하여 수년 동안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라는 거대한 변수가 가져온 커뮤니케이션 환경 변화 속에서도 엔자임헬스는 고객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이 중단되지 않도록 온·오프라인을 접목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성공적으로 완수하였습니다.

‘엔자임헬스는 우리 회사가 연락하기에는 너무 큰 회사가 아닐까?’라고 고민하는 고객이 있었습니다. 엔자임헬스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솔루션 중심의 회사입니다.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의 네비게이션을 찾고 계시다면, 엔자임헬스가 목적지로 가는 최적의 경로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연락주세요 :)

Contact: webmaster@enzai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