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Insight/Enzaim Report

Social Networking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0. 2.
  최근 소셜 네트워크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단어를 클릭하시면 관련 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소셜 네트워크는 온라인 상 사회적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입니다.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트위터가 대표적인 예이죠. 이미 해외에서는 오래 전부터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고 사실 국내에서도 이미 어느 정도 이야기가 진행된 상태입니다.제가 알기로는 ^^ 앞으로 헬스케어 PR에서도 환자, 의료진 그리고 미디어와 소통하기 위해 소셜 네트워크가 필요하겠죠.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늘 포스팅에는 Commoncraft에서 제작한 동영상을 올립니다. Commoncraft에서는 주로 웹관련 용어를 이해하기 쉽도록 풀어 설명하고 있습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다들 잘 이해하시리라 믿으며...!) 상단에는 Social Networking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며 하단 동영상은 트위터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추가로 소셜 미디어에 대한 이야기도 올립니다. 위키백과에 의하면 소셜 미디어(Social media)는 사람들의 의견, 생각, 경험, 관점 들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라인 도구나 플랫폼을 말합니다. 블로그가 가장 대표적이겠죠. 헬스케어PR을 소셜 미디어와 접목시키기 위해 고민하는 한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보시죠. POP! PR Jots를 운영하고 있는 Jeremy Pepper의 'Healthcare PR and Social Media'입니다. (제목을 클릭하시면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Image source http://assets.lifehack.org/wp-content/files/2009/06/social-networking-sites.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