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Insight

《대한민국, 활명수에 살다》출간 소식

by Enzaim 2016. 1. 26.



1897년 탄생한 활명수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이자 가장 오래된 브랜드로 


현재 소비자 인지도는 99.8%에 달하며 연간 1억 병이 생산되고 있을만큼 국민적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동화약품 '활명수'의 브랜드 스토리를 풀어낸《대한민국활명수에 살다를 소개합니다.










《대한민국, 활명수에 살다》는 119년간 한국의 근현대사와 함께한 활명수의 역동적인 스토리와


동화약품의 전신인 동화약방의 첫 신문기사와 광고활명수의 상표권을 도용한 신창약방의 사과 광고 등 


국내 초창기 기업 연구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과 브랜드 헤리티지 마케팅에 대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활명수에 살다》는  7부로 구성되어


1부에서 6부까지는 1897년부터 현재까지 한국 근현대사와 경제사의 흐름과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담았으며


7부에서는 활명수의 경쟁전략과 마케팅 전략의 역사, 그리고 사회경제적인 의미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활명수 118주년 한정판 2




동화약품의 '활명수'는 엔자임헬스와 오랜 기간 함께한 브랜드로


최근에는 여성들을 위한 '미인 활명수'를 출시하고 118주년 기념 패키지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는데요.


 이 밖에도 활명수와 연관된 이야기를 <대한민국 활명수에 살다>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관련 서적은 많지만 대한민국 최초 브랜드, 의약 브랜드를 다룬 다는 점에서 흥미롭습니다.


김동석 대표님이 기고하신 '활명수가 한 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사랑받을 수 있었던 이유'도 함께 소개해 드리니


118년 살아 숨쉬는 활명수의 비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함께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