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Notice/Notice

헬스컴학회 엔자임 학술상 시상 2014

 

1_상지대 정의철 교수 논문_헬컴학회엔자임학술상.pdf

2_홍익대 진범섭 교수_테네시대 조문희 교수 논문_헬컴학회엔자임학술상.pdf

 

 

 

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엔자임 학술상이 올해로 3회 째를 맞았습니다. 이 상은 헬스커뮤니케이션의 학문적 발전과 학문의 실무적 적용을 통해 헬스커뮤니케이션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 엔자임의 후원으로 제정한 학술상입니다. 올해는 헬스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연구와 논문 저술을 가장 활발하게 하고 계신 학자분이신 상지대 언론광고학부 정의철 교수님과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진범섭 교수님과 미국 테네시대학 조문희 교수님의 공동 집필 논문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헬스컴학회∙엔자임 학술상, 정의철 ∙ 진범섭 ∙ 조문희 교수 수상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김영욱, 이화여대 언론홍보영상학부)와 헬스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 엔자임(대표 김동석)이 공동 제정한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엔자임 학술상'에 정의철 상지대 교수, 진범섭 홍익대 교수, 조문희 미국 테네시대학교(University of Tennessee) 교수가 각각 선정됐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는 헬스컴학회∙엔자임 학술상은 태동 단계에 있는 국내 헬스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학문적 관심과 논의를 진작 시키고 학문적 열의를 장려하고자 한 해 동안 『헬스커뮤니케이션 연구』지에 발표된 논문 중 우수 논문 두 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정의철 상지대학교 언론광고학부 교수의 ▲『결혼이주여성의 건강과 헬스커뮤니케이션: 이주와 커뮤니케이션의 영향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의 논문과 진범섭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부 교수와 조문희 미국 테네시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가 공동 연구한 ▲『한국의 신문과 TV 뉴스 프로그램은 헌혈을 어떻게 보도하는가: 촉진요소와 장애요소의 양적 질적 분석(How Korean Newspapers and Television News Programs Covered Blood Donation: A Quantitiative and Qualitative Analysis of Facilitatiors and Barriers』 등 두 편의 논문이 선정됐습니다. (논문 전문 첨부파일 참조)

 

시상식은 지난 126() 이화여대 ECC홀에서 개최된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진행됐으며, 수상자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