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Notice/Notice

[여성친화 일자리 100곳] 엔자임 소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1. 13.

 

[좋은 일자리 발굴단]이 여성친화 일자리 100곳을 소개했는데, 여기에 엔자임이 소개 되었습니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에 뽑힌 그런 느낌인데요. ^^

 

 

"좋은 일자리 발굴단"은 서울 소재 기업 중  양성평등한 문화를 가진 기업, 수평적 의사소통 문화를 가진 기업,

 

여성친화적인 기업, 다양성을 존중하고 소통이 원할한 기업 등

 

남녀 모두에게 좋은 일자리에 해당하는 기업을 소개하는 청년들의 모임입니다.  

 

아래 내용은 좋은 일자리 발군단에 소개된 내용입니다.

 

------------------------------------------------------------------------------------------------ 

안녕하세요! 좋은일자리 발굴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기업은 헬스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

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 입니다!​

 

여기가 뭐하는 곳이냐면요

헬스케어 PR, 광고, 통합 헬스케어 마케팅, 공익마케팅, 디자인 등의 사업을 하는 곳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엔자임 로고이구요~

 

건.전.창.주라고 적혀져 있죠?

이건 엔자임이 추구하는 엔자이머의 핵심역량이랍니다!

     건 - 건강선 추구

전  - 전문성

   창 - 창조정신

   주 - 주인정신

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이라는 기업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으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좋은 일자리 발굴단 9조 9해조 팀이 작성한 기사를 올려드리겠습니다~

모두들 잘 읽어보세용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사람들, ‘더 커뮤니케이션즈 엔자임’

 엔자임은 2003년 설립된 헬스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다. 헬스케어 PR, 광고, 통합 헬스케어 마케팅(Advertising, Research, New Media), 공익마케팅(정부단체, 환경단체, NGO, 사회적기업, 친환경제품/서비스 제공 기업 등), 디자인(브랜딩, 네이밍, 로고, 포스터, 디지털, 영상, 패키지, 캐릭터, 브로셔, CI, BI, etc)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Energy fund, 들어는 봤니?

 

 엔자임은 복지 브랜드인 ‘Energy One’을 통해 직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직원들이 건강해야 에너지 넘치는 건강한 회사를 만들 수 있다는 경영 방침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엔자임 직원들이 뽑은 최고의 복지프로그램은 ‘Energy fund’. ‘Energy fund’란 건강 및 체력 증진 목적인 Health Fund(건강과 즐거움)와 Teamwork 강화를 위한 Energy Trip로 구성된다. Health Fund는 건강과 관련된 지출 비용을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것이다. 헬스강습비, 건강검진 및 병원 진료비, 한약이나 홍삼 등 건강식품 구입, 운동화나 운동복 구입 등의 비용이 포함된다. Energy Trip은 팀별로 자유롭게 1년에 1회 이상 에너지 충전을 위해 떠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 직원들은 세부, 방콕, 마카오, 오사카, 부산 등 국내외를 여행하며 에너지 충전을 하고 있다. Energy fund는 개인당 1년에 100만원~200만원이 지원된다.

 

 안식월 휴가, 엔자임 데이 운영

 

 ‘3.6.9의 고비’를 알고 있는지. 입사 후 3년, 6년, 9년 때 슬럼프가 오며, 퇴사 욕구가 부쩍 높아지는 것을 말한다. 엔자임은 직원들이 ‘3.6.9의 고비’를 성공적으로 넘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안식월 휴가’를 제공한다. 3년차 직원에게는 1개월의 유급안식휴가가 제공된다. 직원들은 안식월 휴가를 활용해 에너지를 재충전하고, 근무 의욕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연말에는 일주일 정도의 ‘클로징 휴가’ 제도도 운영한다.

 회사를 다니는 직원들의 공통된 고민, ‘육아’. 엔자임은 부모가 되는 직원을 위해 출산 장려금을 지급한다. 또한 여성의 임신, 출산, 육아 등을 존중하기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도 운영 중이다. 육아 휴직제도는 기본이고 어린이날, 자녀 입학식때는 외식상품권이나 선물 등을 제공하기도 한다. 매주 금요일에는 Enjean Day를 운영해 오후 5시에 퇴근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