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Notice/Notice

엔자임헬스의 새로운 도전, 일일호일(日日好日) 브랜드 론칭

‘건강은 왜 딱딱하고 멀게만 느껴질까?’

엔자임헬스가 매일 고민했왔던 의문을 풀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거대담론도, 전문적인 의학정보도 아닌 평범한 일상에서 건강의 다양한 가치를 발견하는 소통의 공간을 꿈꾸며 ‘매일매일 건강한 하루’라는 뜻의 일일호일(日日好日)이 탄생했습니다.

너와 나를 넘어, 우리 사회, 동식물, 자연환경과의 건강한 공존을 고민하는 곳.

건강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는 일일호일은 다양한 방법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건강책방 일일호일

2021년 1월 2일! 종로구 서촌에 국내 최초의 건강책방이 오픈합니다.

일일호일은 건강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제시하는 100권의 건강 책, 건강백서(健康百書)를 기반으로 한 건강 전문 큐레이션 책방입니다.

건강백서는 매년 일일호일 큐레이션 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선정됩니다. 일일호일의 첫 번째 큐레이션 위원회는 엔자임헬스의 헬스케어 PR,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약 6개월간 수백 권의 후보 도서를 읽고 치열하게 논의하는 과정을 거쳐 탄생한 2021년 일일호일 건강백서의 모습입니다.

시, 소설, 만화, 에세이, 동화, 사회 과학서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하여 신체, 정신, 사회, 동물, 환경 등 폭넓은 범위에서 건강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제시하는 건강백서를 일일호일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일일호일에서는 앞으로 건강백서와 함께 건강에 대한 다양한 화두를 제시하는 테마 기획전과 건강 신간이 수시로 소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 속에서 건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소규모 회의,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건강책방, 일일호일에는 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향긋한 커피와 계절의 건강함을 담은 시그니처 음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에 최대한 가까운 상태로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는 로푸드(Raw food) 디저트도 맛볼 수 있습니다. 로푸드 디저트란 조리 시 열을 가하지 않아 영양소 파괴가 거의 없는 건강한 디저트입니다. 설탕, 밀가루, 버터와 같은 동물성 재료는 전혀 들어가지 않고 견과류와 건과일로 만든 디저트라 비건들을 위한 음식이기도 한데요. 작지만 속이 꽉 찬 에너지볼로 건강의 가치를 전해드리겠습니다.

 

건강 미디어로서의 일일호일

일일호일은 오프라인 공간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건강에 대한 새로운 생각을 소통합니다.

미디어 일일호일에서는 건강에 대한 새로운 화두를 던지는 테마 기획과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의 인터뷰, 건강한 공간과 건강한 문화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일일호일의 첫 테마는 “건강, 선을 넘다”입니다. 건강에 대한 좁고 엄격한 인식을 넘은 일상이 된 건강, ‘매일매일 건강한 하루’의 가치를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소개됩니다.

일일호일의 첫 프로젝트는 2021년 1월,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건강 커머스 일일호일 스토어

20여년 간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 온 엔자임헬스는 그 전문성을 활용하여 건강과 관련된 상품을 소싱하고 제작, 판매할 예정입니다.

첫 시작으로, 일일호일에서 판매되는 책과 굿즈를 판매합니다.

 

떠오르는 해를 연상시키는 일일호일의 로고가 새겨진 펜과 연필.

“Every Day Good Day” 라는 일일호일의 슬로건이 담긴 깔끔한 노트.

심플하면서도 밝은 이미지를 지닌 소품들로 일상의 포인트를 전해보세요.

그리고 기분과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톡톡 튀는 네 가지 색상의 에코백까지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 당신이 마주한 하루는 건강했나요?

고택의 멋을 간직한 일일호일(日日好日)에서 여러분만의 건강한 하루를 마주하길 바랍니다.

 

2021년 1월 2일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일일호일의 모든 영업 활동은 최근 코로나 19의 확산 상황에 맞춰,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 지침과 철저한 방역 수칙에 따라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