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헬스케어 마케팅_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 CI 개발 사례

_Enzaim Work/MKT & Public

by Enzaimer 2020. 9. 8. 11:10

본문

규모의 크기와 관계없이 기업에겐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BI 혹은 CI가 있습니다. 세계적인 기업 Apple의 사과가 대표적이죠. 올 8월 새로 출범한 한국혁신의약품의 가치관을 한눈에 보여주기 위해 엔자임헬스 마케팅본부에서 진행한 CI 개발 사례를 소개합니다.


올해 8월 5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국내 55개 제약, 바이오 기업이 공동 출자한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이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보건복지부의 법인 설립 허가 승인을 받아 공식 출범하였습니다. 정부의 연구개발(R&D) 투자 유치 그리고 이를 통한 개량 신약·필수의약품·혁신신약 개발 가속화를 목표로 하여 제약 자국화의 토대를 구축하고, 나아가 혁신 의약품 개발과 글로벌 진출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데요.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마케팅본부에서 기관의 설립 취지와 가치관을 명확히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KIMCo의 CI를 개발하였습니다.

(왼)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움(KIMCo) CI 세로형 (오)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움(KIMCo) CI 가로형

 

본 CI는 KIMCo가 추구하는 오픈된 협력, 통합적 혁신, 글로벌 리더십 등을 반영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제약산업 사상 처음으로 기업 규모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인 특징을 잘 드러내면서, KIMCo의 대내외적 활동을 표식하는 시그니처 로고입니다. 각 이해관계자와의 관계성을 의미하는 다섯 개의 원과 그 조합을 통해 건강한 밝은 미래로 나아가는 지향성을 의미를 형상화하여 상징물을 제작하였습니다.

 

파란색의 속성인 생명, 전문성에 대한민국을 대표한다는 의미를 더해 K에 투영했습니다. 또한 오른쪽으로 상승하는 CI 전체의 방향성은 대한민국에서 시작하여 글로벌 제약시장으로 도약하려는 KIMCo의 의지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빨강, 노랑, 초록, 파랑, 검은색의 원은 세계 5대륙을 상징함과 동시에 열정, 희망, 생명, 신뢰, 자신감 등 KIMCo의 지향점이 더해졌으며, 원형의 모티브를 활용하여 입체감 있게 표현해보았습니다.

 

KIMCo는 현재 코로나19 대응 사업의 일환으로 관련 치료제·백신의 개발을 비롯해 국가 기초 필수의약품 등과 관련한 생산시설 및 장비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정부·기업 등과 협력해 개발하기 어렵고 시장성이 낮은 감염병 분야의 치료제·백신 개발 및 생산을 지원하고, 나아가 혁신의약품 개발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첫 시작을 함께한 만큼 이번 KIMCo의 출범이 신종 감염병의 치료제 및 백신 개발과 관련한 대한민국의 제약바이오산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엔자임헬스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