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People

1:1 의학 전문 영어 코칭 서비스 'Dr. English'를 소개합니다.

by Enzaim 2020. 4. 28.

해외 의학 프레젠테이션과 논문 준비, 어떻게 하면 좀 더 완벽하게 할 수 있을까요?

단순 번역보다는 정확한 의학 용어와 데이터 해석, 명확한 전달을 위한 발표와 발음까지 연습한다면 문제없겠죠! 엔자임헬스에서는 Native MD가 세심하게 분석하고 1:1로 밀착 케어하는 의학 전문 영어 코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외 의학 논문 투고와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계시다면, 엔자임헬스의 Dr. English를 주목해 주세요!

 


‘의학 전문 영어 코칭 서비스’가 조금 생소하기도 합니다. 먼저  Dr. English 가 어떤 서비스인지 소개 부탁드려요!

 

Dr. English 이윤선 팀장(좌), Chalie 매니저(우)

안녕하세요, 엔자임헬스에서 Dr. English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이윤선 팀장, Chalie Viturawong 매니저입니다. 'Dr. English'는 이름에서 저희 서비스 아이덴티티를 모두 내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말 그대로 의료진의, 의료진에 의한, 의료진을 위한 ‘메디컬 영어 코칭 서비스’입니다. 특히 의학 프레젠테이션 & 논문 과정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Dr. English 서비스는 누구를 위한 서비스인지,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주로 국제 학회 발표와 논문을 준비하시는 의료진 분들이 Dr. English를 이용해 주시고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이 국제 학회 발표 시 연구결과에 대한 데이터를 올바른 표현과 발음으로 효과적으로 잘 전달할 수 있을지, 논문 흐름에 알맞게 문맥 및 표현이 사용되었는지에 대한 부분들입니다. 이러한 고민들을 저희가 단기간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도와드리기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의료진 개개인의 레벨과 토픽에 맞추어 코칭해 드리고 있습니다.

Dr. English 코칭 과정

서비스는 총 세 개의 단계로 진행되는데요, ▲1단계에서는 의료진 분들이 코칭 받고자 하는 자료를 사전에 저희 쪽에 공유 주시면 시카고 의과대학 출신의 미국 Native M.D. 이자 엔자임헬스에서 다양한 헬스케어 영역에서 10년 넘게 의학 자문을 하고 있는 Charlie 매니저님이 꼼꼼하게 리뷰 후 전달드립니다. 그리고 2단계에서는 리뷰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1:1 코칭이 진행되며, 마지막 3단계에서는 코칭 후에는 최종 리뷰 및 AS 서비스를 1회씩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Dr. English만의 차별화되는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다년간 진행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코칭 과정을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Charlie 강사님이 직접 코칭을 진행하기 때문에 메디컬 영어에 대한 완성도를 높여 국내 의료진 분들의 전문성이 Global 무대에서 빛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최근 프로그램이 새롭게 리뉴얼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더 업그레이드된 것은 무엇인가요? 

 

저희 엔자임헬스에서는 2012년부터 의료인 및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국제학회 발표에 특화된 영어 코칭 프로그램-Medical Presentation Improvement Course을 제공해 왔습니다. 최근 해외 학술지 논문 투고를 위해 연구 자료에 대한 리뷰와 교정 문의가 많아져, 서비스가 필요한 의료진 분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논문 코칭 과정-Medical Research Paper Development Course을 정식 론칭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만족도는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기억에 남는 서비스 이용 후기가 있으신가요?

저희 서비스는 국내 최고 의료진들이 인정하실 만큼 만족도가 높습니다(2019 만족도 조사 기준: 5점 만점 4.85점).

논문 코칭을 이용하신 한 의사 선생님께서는 비전공자에게 어려울 수 있는 주제의 연구 논문임에도 불구하고 Charlie 강사님께서 높은 이해도로 코칭을 진행하는 것을 보시고 매우 만족하셨다는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또한 정확한 발음이나 다양한 표현으로 연구 발표를 하기위해 서비스를 신청하셨던 의사 선생님이 계셨는데요, 해당 부분을 점검해 드릴 뿐만 아니라 자신감 있게 발표를 하실 수 있도록 리허설 준비를 도와드렸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돌아오신 후, 감사 인사를 받았던 기억도 남습니다.

보통의 번역회사에서 진행하는 첨삭이나 코칭 서비스 경우 프리랜서들에게 외주로 작업을 맡기고 문법 위주의 리뷰만 진행되어 퀄리티를 보장받기 힘듭니다. 하지만 저희 Dr. English는 실제 M.D. 출신인 Charlie 매니저가 의료진 분들의 상황과 목적, 그리고 맥락에 맞추어 개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서비스 이용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네이티브 메디컬 전문가의 코칭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효과적인 코칭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팁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코칭 신청 하실 때 정보를 최대한 상세하게 알려주실수록 맞춤형 코칭이 진행 가능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어떤 학술대회인지, 좌장이신지 아니면 발표자이신지, 그리고 어떤 학술지에 논문을 투고하시며 일정은 어떻게 되시는지 등을 알려주시면 의료진 분들의 니즈에 맞춘 최적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Dr. English 서비스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국제화 시대에 국내 의료진의 우수한 연구 성과들이 세계적인 학회나 학술지에서 주목받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또한, 현재 서울과 경기 지역 병원 의료진들이 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지만 이를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지방 병원 의료진들도 Dr. English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입니다.

 


의료진분들의 값진 노력과 결과물이 해외에서 더 빛날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드리는 Dr. English! 리뉴얼을 거쳐 더 새로워진 Dr. English 서비스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Dr. English 서비스 신청 및 문의

  http://www.enzaim.co.kr/dr-engli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