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Culture

[2008] [서점데이 Book Review] 뉴스에 내가 나왔으면 좋겠네





마크 매티스 지음 /이현주 옮김/ Tb(티비), 2007

안녕하세요. SK입니다.
엔자임 서점 데이에 만난 '뉴스에 내가 나왔으면 좋겠네'라는 책에 대하여 간단하게 서평을 남깁니다.

지은이인 마크 매티스는 언론홍보의 전문가라고 합니다.
지은이는 언론홍보 전문가들을 '미디어 마케터'라고 정의하고,
 '미디어를 마케팅'을 잘 하려면 12가지 원칙에 맞게 행동하라고 합니다.
읽어보니, 우리도 거의 다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색다른 것을 들이밀어라.
이성보다 감성(감정)으로 접근하라.
단순하게 말하라.
준비해야 좋은 결과가 나온다.
다루기 쉽게 만들어라.
반복하여 노출하라.
도움을 줘라.
창의적으로 생각하라.
때를 잘 맞춰서 접근하라.
자존심을 상하게 하지 말라.
균형을 잘 맞춰라. (대결 구도를 만들어라).
솔직하게 말하고 인정하라.

말이 쉽지, 이 한 다스의 원칙들에서 모두 100점 맞기가 어디 만만하겠습니까.
그래서, 이 책은 원론적인 이야기를 하는구나. 하고 넘어갈 만도 합니다.

그런데, 책이 재미납니다. 술술 읽힙니다.
사례 위주로 구성됐기 때문입니다.

어떤 홍보 전문가가 노하우를 강의 한다는 강의 소식이 뜨면 돈 주고 가서 듣는데,
시간들이고 돈 들일 필요 없이,
출근길에 오가며 이 책 한번 읽으시지요.
만 이천원어치 값은 할만큼, 많은 케이스들이 들어 있어요.
엔자임 서가에 꽂아 놓겠습니다.

저자의 이야기는, "사람이 개를 문 사건" 으로부터 시작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들 보내시고요.
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