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Work/MKT & Public

한국건강증진재단과 함께하는 자살예방캠페인! 웹툰 '썬데이 상담소'

by Enzaim 2013. 9. 5.

한국건강증진재단과 함께하는 자살예방캠페인!

웹툰 '썬데이 상담소'

 

 

 

 

 

 

웹툰 좋아하시나요?

출근길 또는 퇴근길 심심할 때 보기 좋은 웹툰,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착한 웹툰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잠시, 이영돈 PD를 따라해보았는데요. ^^ 사실 착한 웹툰은 이번 HMD에서 진행중인 청소년 자살예방웹툰' 썬데이 상담소'입니다.

한국건강증진재단, 삼성생명, 생명보험사회공원위원회가 함께하는 청소년 자살예방웹툰인 썬데이 상담소는 매주 일요일 네이버 웹툰을 통해서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인기작가인 '놓지마정신줄'의 스튜디오놓정 작가, '사랑일까' 의 남지은, 김인호 작가가 재미와 감동의 두마리 토끼를 잡아 잘 작업해 주고 있답니다. 청소년의 주요 자살원인인 학업스트레스와 학교폭력, 무관심 등의 문제와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상황을 10회로 구성하였는데요, 소재자체로만 보면 자칫 무거울 수도 있지만 최대한, 공감과 소통을 이끌어 내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5화까지 연재가 되었는데요. 9월 1일까지 누적 조회수 4,936,233(누적 순 방문자수 약 110만명), 총 댓글 수 25천개를 돌파할 정도로 네티즌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뜨거웠던 2화를 소개할까 합니다. 2화는 학교폭력을 주제로 괴롭힘을 당하는 친구가 자신의 재능을 살려 다시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주는 내용입니다.  청소년들과 소통하기위해 유머러스하게 풀다보니, 그에 따른 반응도 다양하게 나타났는데요, 여러모로 많은 것을 느끼게 하는 주제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약 9700건의 댓글이 올라온 2화 '학교폭력' 편 잠깐 감상해 보실까요?

 

 

 

 

 

 

이제 고민을 해결해 줄 상담사가 나타날 차례인데요! 궁금하시죠? 네이버 웹툰에서 '썬데이 상담소'를 검색하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국건강증진재단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들이 이 웹툰을 보고서 생명에 대한 소중함과,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깨닫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향후 웹툰을 인쇄물로 제작, 공공장소 등에 배포하여 청소년 생명존중 문화조성에 앞설 계획이라고 합니다. 웹툰이라는 소재를 통하여, 당장에 많은 것을 바꾸는 것을 힘들 수도 있겠지만 작은것부터 차근차근 청소년들을 위해 계획하고 실행하다보면, 언젠가 많은것들이 변해 있겠죠? 미래의 꿈인 청소년들이 행복해지는 세상을 희망해 봅니다!

 

현재까지는 놓지마 정신줄의 스튜디오 놓정작가가 잘해주셨는데요, 남은 5화도 남지은, 김인호 작가의 신통방통 힐링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매주 일요일에는 꼭 썬데이 상담소 보시는 것 잊지 마셔야 합니다!  지금 당장 보시고 싶다구요? 하하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578125  웹툰과 함께 행복한 일요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