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Work/Design

[브랜드 리뉴얼 디자인 사례] 에스디랩코리아 SD999 제품 로고 및 리플릿 개발

by Enzaim 2019. 12. 30.

 

헬스케어 디자인본부에서 진행한 항균 코팅제 브랜드 리뉴얼 사례를 소개합니다:)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항균 코팅제품 'SD 솔루션'은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성장하고 있는 에스디랩코리아의 대표 서비스입니다. 교차 감염 위험이 높은 공간과 손이 많이 닿는 사물 표면을 항균 케어하는 제품으로 한 번 사용하면 3개월 이상 지속되는 효과가 가장 특징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에스디랩코리아는 SD 솔루션과 특수 정전하 스프레이어를 활용하여 병의원 등 감염예방이 필수적인 공간을 케어하는 '프로페셔널 항균 코팅 서비스'에 'SD999'로고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항균 코팅 서비스의 성공적인 런칭 이후, 일반 소비자가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틀 제품을 출시하면서 그에 맞는 네이밍과 새로운 로고에 대한 니즈가 있었는데요.

기존 로고 'SD999'는 여러 의미를 함축하고 있지만, '항균 스파이크' 원리로 세균을 물리적으로 사멸시키는 기술과 3개월 이상 지속되는 제품의 강점이 잘 드러나지 않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반 소비자가 좀 더 직관적으로 제품의 속성을 느낄 수 있도록 네이밍과 디자인이 필요했고, 헬스케어 디자인본부에서는 제품 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SD999에 대한 이해를 더 높일 수 있도록 제품 브랜드 리뉴얼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디자인에 앞서 먼저 기존 로고 분석을 통해 솔루션 목표를 설정합니다.

기존 로고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담겨있지만 제품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에게 의미가 완전하게 전달되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디자인 본부에서는 '이 제품이 무엇인지'를 설명해 줄 수 있는 태그라인 삽입과 새로운 네이밍, 그리고 제품의 스토리와 원리를 담고 있는 고유한 디자인 개발을 목표로 설정했습니다.

'지속력 강한 표면 항균 코팅제'로 제품의 속성을 규정하는 태그라인을 부여한 뒤, 잠자리 화석에서 시작된 제품의 기원 스토리, 기술의 원리인 항균 스파이크, 그리고 99.9% 항균력으로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게 일상을 지켜주는 베네핏을 상징할 수 있는 이미지 개발을 거쳐 최종 적으로 SD999의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리뉴얼 결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고려해 '지속력 강한 표면 항균 코팅제' SPIKE DEFENDER라는 새로운 영문 네이밍을 개발하고, 브랜드 스토리와 기술의 원리를 함축한 상징으로 로고를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제품과 사용방법 등을 소개하는 리플릿을 제작해 패키지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로고와 네이밍은 제품 또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규정하는 상징입니다. 선과 컬러 하나하나가 제품과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수단이 되기 때문에 각각의 요소는 근거 있는 선택이 필요합니다. SD999 역시 디자인 본부의 단계 별 디자인 프로세스를 거쳐 완성될 수 있었는데요. SD999 프로젝트는 고객사의 매우 높은 만족과 함께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

2019년 마지막을 장식한 에스디랩코리아의 SPIKE DEFENDER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 어떻게 보셨나요? 헬스케어 디자인본부는 2020년에도 더 다양한 디자인 사례와 함께 인사드릴게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