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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자임 2013 아시아PR어워드 수상

by Enzaim 2013. 7. 10.

엔자임이 2008년 이후 5년 연속 Asia PR Awards를 수상했습니다. 홍콩 시상식 장 풍경과 가슴졸이던 순간은 따로 포스팅이 될 것이고 일단 보도자료의 일부분을 올립니다.

 

엔자임,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 아시아PR어워드 수상

                   -      비영리 캠페인(Nonprofit Campaign of the year) 부문 우수상 수상

 

<자료사진: 대한신생아학회와 엔자임이 수상한 PR Week Awards Asia 2013 상패>

 

(2013 7 9) 이른둥이(미숙아)의 사회적 편견 해소를 위해 대한신생아학회(회장 배종우, 강동경희대병원 교수)가 주최하고 헬스커뮤니케이션 컨설팅회사 엔자임(대표 김동석)이 실행한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이 지난 6 27일 홍콩 하버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된 '2013년 아시아 PR 어워드'에서 '비영리 캠페인(Nonprofit campaign of the year)'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엔자임은 2008년 이후 5년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시아 PR 어워드(PR Week Awards Asia)는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매체인 '캠페인(Campaign)' () 주최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진행된 성공적인 PR사례를 매년 발굴하여 시상하는 국제적인 PR상이다. 올해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일본, 호주, 홍콩 등의 주요 정부기관, NGO, 기업 등에서   300개 이상의 주요 캠페인이 경합을 벌였다.

 

비영리 캠페인 부문 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은 지난 해 △ 미숙아 관심 및 지원 확대, △미숙아에 대한 부정적 편견 해소, △올바른 미숙아 건강 정보 전달을 목표로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다솜이작은숨결살리기, 한국유니세프, 한국애브비 등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대한신생아학회는 세상에 빨리 태어난 아이라는 의미의 순화어(醇化語)이른둥이를 사용하여 미숙아에 대한 부정적 인식 전환을 유도했다. 또한, 가수 김현철 씨가 홍보대사로 참여해 이른둥이 자녀와 부모, 학회 의료진과 함께 캠페인 송을 녹음해 무료로 배포하는 등 미숙아 문제를 널리 알리는데 주력했다. 그 결과 미숙아에 대한 인식 향상과 사회적 편견 해소에 기여했고, 이 부분이 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하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