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

New Year, New Office @ WeWork 서울스퀘어

by Enzaim 2022. 1. 27.

 

호랑이 기운 가득한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함께 하는 모든 분들에게 건강한 한 해가 시작되길 기원합니다.

엔자임헬스는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오피스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종각역 시대를 마무리하고 이제는 서울역에서 새롭게 둥지를 텄습니다. 역시 WeWork에서 다이내믹한 기업들과 서로 소통하며 건강한 세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새로운 서울스퀘어 사무실을 만나보실까요?


글로벌로 잘 알려진 공유 오피스 위워크의 모습입니다. 어느 지점을 가도 통일된 아이덴티티가 눈에 띄네요. 저희가 입주한 서울스퀘어 점도 아주 깔끔하고 힙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습니다.

 

15층에 위치한 엔자임헬스의 문을 열어보실까요?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것은 자랑스러운 어워즈입니다. 특히 작년에는 한국PR대사에서 3관왕을 차치했었죠! 함께 노력해준 컨설턴트와 고객사 덕분입니다. 올해도 건강한 프로젝트로 세상을 바꿔나갈 예정입니다. 더욱 기대해주세요 ~

https://blog.naver.com/enzaims/222578427175

 

엔자임헬스, 한국 PR 대상 3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다!

11월 24일, 라움아트센터에서는 한국의 PR 산업을 이끌어가는 주인공들이 모이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

blog.naver.com

 



엔자임헬스의 다양한 부서가 한 곳에서 유기적으로 소통하면서 프로젝트 기획와 실행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정부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생활해가고 있습니다. 몇몇 분들이 사무실이 아닌 재택에서 업무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2년 넘게 이 패턴에 따라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이제는 언택트 업무 기술도 크게 성장한 것 같습니다.

팀 단위 회의는 물론 전체 회의까지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처음에는 온라인 업무에 대해 우려가 있었지만 지금은 온/오프라인의 구분 없이 어떤 방식이든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해졌습니다. 코로나로 힘든 나날이 계속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만큼 디지털 생활 방식이 가속화되어 삶과 일터의 패러다임이 크게 바뀌었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접 만나서 소통하는 것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디지털 세상이 편하고 빠른 세상을 만들었지만, 소통의 깊이까지는 따라오지 못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그런 이유인지 위워크의 다양한 미팅룸에서 회의하는 엔자이머도 자주 눈에 띄곤 합니다!



다음은 많은 엔자이머가 틈틈이 찾으며 쉼과 여유를 찾는 라운지입니다. 방역 때문에 많은 인원이 동시에 모이는 것은 힘들어졌지만, 커피나 차를 마시거나 다과를 즐기는 것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코로나만 아니라면 맥주도 무제한인데 그게 참 아쉽네요!

서울스퀘어의 장점은 서울역 쪽을 바라보면서 잠시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겁니다. 햇살 아래 눈을 붙이기도 하고 음악을 듣거나 책을 보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일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개인의 건강과 라이프의 발란스도 중요하죠. 그런 이유에서 위워크가 엔자이머에게 주는 혜택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서울스퀘어 빌딩이 '미생'이라는 드라마 촬영지인 것 알고 계셨나요? 옥상에 펼쳐진 드넓은 광경에 취했던 기억이 나네요. 가끔은 옥상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을 수 도 있는데요. 날씨가 허락한다면 아주 멀리까지 펼쳐진 세상을 즐길 수 있을 듯합니다. 남산에 타워도 보이고 서울역도 보이고 고즈넉한 교회도 인상적이네요.

 

 

새로운 해, 새로운 공간에서 엔자임헬스의 건강한 프로젝트는 계속됩니다. 환경이 바뀌면 마음가짐도 바뀌고 또 아이디어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올해 한 해도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건강한 세상을 위한 건강한 사람들의 새로운 공간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