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34

[수작] 3월_미니아트토이 도색 안녕하세요, 수작입니다.2월달 드림캐쳐팔찌 만들기로 고생하신(...) 수작러들을 위해이번 달 수작 아이템은 미니 아트토이 도색하기6cm 정도의 미니 아트토이를 도색하기만 하면 끝! 어린왕자의 사막여우, 빨간망토의 망토고양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체셔캣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줄 맞추어 기다리는 미니아트토이들 도색에 집중하는 엔자이머들얇은 붓으로 칠하기가 귀찮다고 굳이 넓은 붓으로 체셔캣의 등판만을 계속 칠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 그럼 대망의 완성품을 공개합니다! 실선 하나 엇나가지 않은 금손 엔자이머의 사막여우부터 독특한 색배합으로 자신만의 미니토이를 만들어낸 엔자이머까지! 개성 넘치는 사막여우, 망토고양이, 체셔캣이 완성되었습니다. 수작은 다음 달에 더욱 쉽고(....) 재밌는 아이템으로 .. 2018. 3. 30.
[수작] 2월_드림캐처 팔찌 제작 안녕하세요! 수작입니다~. 2월에는 '드림캐쳐 팔찌'를 제작해보았는데요! 드림캐처(dreamcatcher)는 아메리카 원주민이 만든, 고리를 기본으로 한 수제 장식이다. 거미집 모양의 성긴 그물이 내장된 깃털과 구슬 등 독특한 신성한 소품으로 장식되어 있다. 전통적으로 버드나무로 만들어진다. 지니고 있으면 악몽을 잡아주어 좋은 꿈을 꾼다고 한다. (위키백과) ~라고 합니다. 엔자이머들의 편안한 밤을 위하여 그럼 함께 제작 해볼까요? 색은 이렇게 다섯가지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선착순으로 두 가지 겟겟! 그리고 나서... 시작된 창작 아니 제작의 고통 드림캐쳐가 이렇게도 만들기 어려운 거였다니? 가이드에 따라 이렇게 끈을 링에 꽉 매어주고 팔각형 그물을 만들고 또 그 안에 팔각형 그 안에 팔각형..... 만들.. 2018. 3. 27.
[수작] 1월_오르골 만들기 안녕하세요! 수작입니다 :) 18년이 밝고 수작에서 처음으로 뚝딱뚝딱 만들었던 건 바로 오 Oh 르 Oh 골 한번은 꼭 갖고 싶었던 그런 감성템이죠? 세 가지의 종류가 있었고, 각각 모양도 음악도 달랐기에 엔자이머들이 모둠을 나눠 앉아 열심히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랑의 에펠탑'을 만드는 조! '그믐달' 오르골을 만드는 조! 주어진 나무 조각들을 떼내어 끼우고, 붙이는 작업이었는데요,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습니다..ㅎㅎㅎ 특히 '회전목마'를 만든 이 조에서 많은 어려움이 토로되었는데요! 그래도 이렇게 완성해보니 (인스타 감성~) 짜-잔~ 이렇게 세 종류의 오르골이 모두 완성되었답니다 :) 세 가지를 동시에 작동하니 아름다운 소리는 아니지만~~ 잘 돌아가는 모습을 보니 뿌듯뿌듯! 다만... 이 날 이후로 밤.. 2018. 3. 27.
[3월의 멘츄] 텀블링몽키하러 가즈아! 2월의 멘츄 보물찾기로 신나게 달린 멘츄 동호회! 3월에는 텀블링 몽키 보드게임을 준비했습니다! 이번 달 점심 식사는 쿠키와 음료, 샌드위치로 구성된 서브웨이!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해볼까요? 원숭이를 떨어뜨리지 않으려는 필사적인 모습의 엔자이머들! 하지만 떨어진 원숭이에게도 기회는 온다! 원숭이 몇 마리의 발바닥에 아무도 모르게 숫자를 써둔 회장님! 이 숫자는 3월 멘츄의 당첨 등수를 의미했어요! 텀블링 몽키 보드게임을 통해 진정한 1등을 찾아내고! 나머지 등수의 분들은 본인이 떨어뜨린 원숭이 바닥에 쓰여진 숫자로 정해졌습니다*.* 3월 멘츄의 선물은 바로 오피스 필수 아이템! 무선 키보드+마우스 세트는 물론 / 스케줄러 / 탁상용 연필꽂이 / 안마기 / 스타벅스 상품권 등으로 .. 2018. 3.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