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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Enzaim Insight/C·C Letter

[C·C Letter #006] HEALTHCARE 프로모션 사례

by Enzaim 2019. 10. 1.

안녕하세요! C·C Letter의 에디터 킴입니다:)

오늘은 건강과 관련된 프로모션 사례 두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사과로 치아 건강을 확인하는 다소 신선한 방법부터, 간단한 장치로 좀 더 청결한 쇼핑 환경을 만들어낸 이야기, 함께 확인해 보실까
요? :D

 

#1. 사과도 먹고 치아 검진도 받는 일석이조 건강 캠페인

      - 마쓰모토 사과협회 ‘Dentapple’ 사과 판촉 프로모션


일본의 마츠모토 사과협회에서는 점점 감소하는 사과의 매출 증진을 위해 'Dentapple' 사과를 출시했습니다. Dentist와 Apple의 합성어인 이 사과는 모바일 앱과 연동하여 치아 건강을 체크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전용 앱을 다운로드해 설치한 뒤, 사과를 한 입 베어 문 사진을 촬영해 앱에 올리고 설문을 참여하면 끝! 촬영된 사진은 치과의사에게 전달되어 잇몸병, 충치 등의 치과 질환 여부를 확인하는 자료가 되고, 사용자는 24시간 내에 결과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후 좀 더 정밀한 검진을 받고 싶다면 GPS를 통해 안내해 주는 가까운 치과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한 잎 베어 문 사과 사진 한 장으로 치과 검진까지 한다는 것이 다소 과장되어 보일 수 있지만, 모바일을 통해 전문의의 케어와 일상 속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 점과 프로모션의 이후 155%의 사과 판매량이 상승했다고 하니, 성공적인 프로모션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 프로모션은  2016 SPIKES MEDIA 부문 GOLD, HEALTHCARE 부문 BRONZE
2016 ADFEST DIRECT 부문 SILVER, MOBILE 부문 SILVER를 수상했습니다.

출처: hakuhodo-global.com [Matsumoto Apple Association DENTAP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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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세균 없는 건강 쇼핑 카트

     - 글로벌 핸드워시 브랜드 Lifebuoy - ‘Handle on Hygiene’


여러 사람들이 사용하는 대형 슈퍼마켓의 쇼핑 카트.
편리한 쇼핑을 도와주지만 함께 쓰는 물건인 만큼 카트 손잡이는 위생에서 자유로울 순 없는데요. 연구결과에 따르면 쇼핑 후 사람의 손을 통해 집으로 옮겨지는 세균이 약 100만 마리나 된다고 합니다.

핸드워시 브랜드 Lifebuoy는 카트  손잡이에 세균을 제거하는 특수 핸들링 장치를 제작했습니다. 손 세정제가 내장되어 있어 핸들을 가볍게 옆으로 밀어 주기만 하면  손잡이의 세균이 99.9% 닦이도록 고안되었습니다.

이 장치로 사람들은 더 깨끗하고 청결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었고, Lifebuoy의 손 세정제 판매량은 53% 상승했다고 합니다. 

쇼핑객들이 보다 청결하게 카트를 이용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제품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함으로써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효과까지 얻은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2015 CANNES AWARD PROMO AND ACTIVATION 부문 SILVER, BRONZE
DIRECT 부문 BRONZE / 2015 CLIO AWARD DIRECT 부문 BRONZE, ENGAGEMENT, EXPERIENTIAL 부문 BRONZE, IINNOVATIVE 부문 BRONZE 등을 수상했습니다.

출처:theinspirationroom.com [Lifebuoy Handle on Hygie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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