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활력 넘치는 일상을 전하는 엔자임헬스 공식 블로그 입니다.

카테고리

Enzaimer 36.5c (1055)
_Notice (102)
_Healthier Life (597)
_Healthier Work (227)
_Healthcare Insight (129)
Statistics Graph
Total462,657
Today14
Yesterday74

9월의 멀리 걸어 점심 먹는 날이 돌아왔습니다~~

 

 

“멀리 걸어 점심 먹는 날”은 운동량이 부족한 엔자이머를 위해

 

매월 11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1km 이상(왕복 2km) 멀리 걷는 건강 프로그램입니다.

 

 

 

건강한 성인이라면 하루 평균 6000보 정도 걸어야 하지만,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있는 직장인들은 3000보도 채 걷기 힘들다고 합니다.

 

혈액순환과 폐활량 향상, 근력 강화 등을 위해서는 되도록 하루 1만보 이상을 걷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책상 앞에 앉아 열심히 일한 엔자이머들, 콧바람 쐬러 길을 나서 봅니다~ ♪

 

하늘도 파랗고 바람도 솔솔 불어 걷기 좋은 날씨네요!

 

 

 

요즘 핫하다고 소문난 핫플레이스들을 찾아 다녀왔습니다.

 

걸으면서 소비한 칼로리를 그 즉시 채워넣는 클라스 ^^....... 먹는게 남는 것이니까요..희희

 

 

 

자- 먹었으면 다시 걸어야지요!!

 

 

 

이 정도면 거의 세미 등산입니다.

 

 

 

 

 

 

9월의 멀리 걸어 점심 먹기는 이렇게 마무으리-!

 

다음 달에 또 만나요!!

 

 

 

 

 

 

 

 

 

 

 

 

Posted by Enzaim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아침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


모두 건강 관리 잘 하고 계시나요? :)



요즘처럼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는 여러가지 감염병에 대한 주의도 필요한데요.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기본적으로 실천해야 건강 습관이 바로 손 씻기죠!



오늘은, 지난번 소개해 드린 의료진 손 위생 캠페인 제작물에 이어


어린이들을 타깃으로 개발한 '올바른 손 씻기 교육 영상'을 소개합니다.



가장 기초적인 건강 관리 수칙인 만큼, 


어린이들이 제대로 된 방법을 숙지할 수 있도록 내용을 충분히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였는데요,


이를 위해 '손손'과 '세균맨 캐릭터'를 설정해, 올바른 손씻기 방법으로 세균맨을 무찌르는 스토리를 개발하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 화면 그래픽을 삽입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특히, 손손 캐릭터는 그래픽이 아닌 마임이스트의 핸드 마임 연기로 더 리얼하게 연출했습니다.


서울시의사회와 함께 개발한 어린이 손 씻기 교육 영상, 함께 감상해 보실까요?

















세균맨과 손손의 대결 재미있게 보셨나요? :-D


타깃을 고려한 스토리 개발과 그래픽 연출로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한 의미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영상 작품들을 기대해 주세요~!









그 외 크리에이티브 본부에서 진행한 디자인 작업물들은


포트폴리오 홈페이지(www.enzaim-creatve.com)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Developed by Enzaim Health Creative Division














Posted by Enzaim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지난 8월 28일, 여름의 끝을 3일 남겨두고 마케팅 본부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18년 여름은 유난히 무더웠었는데요,

 

더위로 지쳐있던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하반기를 위해 재충전하고자 마케팅 본부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서울한방진흥센터로 모인 마케팅 본부원들 :)

 

 

 

 

 

 

프로그램 시작 전 간단하게 한방진흥센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중..

 

(다같이 옹기종기 가방 하나씩 매고 모여있는 모습이 마치 수학여행 온 느낌이네요, 두근두근)

 

 

   

 

 

첫 번째 프로그램, 한방팩과 온열마사지매트 체험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한방팩으로 남직원들, 여직원들 모두 피부 힐링을 했답니당~!

 

아쉽게도 온열 마사지 매트 사진이 없는데 그곳은 눕자마자 신세계를 보여주기 때문에

 

다들 사진찍을 생각을 못했다는 후기가..

 

 

 

 

다음 프로그램은... 두구두구두구

 

다시 돌아가고 싶은 오감이 즐거웠던 그곳! ! ! !

 

 

 

 

 

 

두 번째 프로그램, '약선 프로그램 및 점심식사' 시간입니다!

 

실제로 약선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어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직접 저희들의 손으로 두가지 약선요리를 만들어봤습니다 :)

 

바로!

 

'서여향병과 탕평채' 입니다. 짝짝짝~!

 

(아래 요리는 마케팅본부원들이 직접 만들고 데코했어요! ><)

 

 

 

 

여기서 잠깐! 서여향병(오른쪽)과 탕평채(왼쪽)가 뭐야?

 

서여향병

"꿀에 절인 마를 찹쌀가루를 묻혀 기름에 튀긴 우리나라 떡종류"

 

 

탕평채

"녹두묵의 흰색, 고기의 붉은색, 미나리의 푸른색, 김의 검은색, 계란의 노란색으로 오방색을 다 나타내는 묵무침 요리"

 

 

 

모두들 '마'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인 줄 몰랐다면서,

서여향병의 신세계를 맛보는 즐거운 약선요리 시간이었습니다 :)

약선요리라서 만들기 어려울 줄 알았는데, 약선요리 연구가님과 함께 만드니 쉽....더라구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열심히 음식을 만드는데 집중하는 동안

약선요리 선생님들께서 저희를 위한 점심식사를 만들고 계셨는데요! (짜잔)

 

 

와..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저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지금 다시봐도 감동이 절로 밀려오네요 ㅠㅠ)

 

 

 

너무너무 배고프지만, 이쁘고 맛있는 건 배속에만 담지 않죠!? (찰칵)

 

 

 

어느새 깨끗히 싹싹비워가는 접시들..

삼겹살 요리부터 새우, 인삼 튀김까지.

건강한 요리를 먹으니 속도 편안해지는 기분이었어요. (감동)

 

 

세 번째 프로그램은 향주머니와 천연한방팩을 만들기!!

 

곽향 / 박하 / 팔각회향 의 약재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넣고 싶은만큼 듬뿍넣어서 자신만의 향주머니를 만드는 체험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박하향이 굉장히 좋았는데요, 통증, 가려움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계량기를 사용해 정해진대로 넣어서 한방팩을 만들었구요,

다들 손에 자신이 만든 한방팩, 향주머니 하나씩 들고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마지막 한방진흥센터의 프로그램은

 한방차와 함께 즐기는 족욕체험입니다!

 

 

이달의 입욕제는

 

"어성초"로 어성초는 혈액순환에 좋게 작용하여

어혈을 풀어주고 살균작용에 도움이 되어

아토피 치료에도 효과적인 약초로 알려져있다고합니다.

 

향긋한 족욕탕에 발을 담구고 한방차를 즐기다보니

무릉도원이 있다면 이런 기분이지 않을까? (그건 오바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힐링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진정한 워크샵의 꽃.

 

"조직활성화를 위한 열린 출발" 이라는 주제로 워크숍 마무리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마케팅 본부가 더 발전하는데 초석이 될 중요한 시간이었습니다. :)

 

 

 

 

마지막은 쭈꾸미를 흡입하며 서로 더욱 단합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정말 매웠는데 그 매운만큼 정말 맛있었습니다 ^ㅡ^

 

 

 

"조직 활성화를 위한 열린 출발"이라는 주제처럼

앞으로 더욱 멋지게 나아갈

마케팅 본부를 기대해주세요~!!

 

Comming Soon~

 

 

 

 

Posted by Enzaim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안녕하세요 :) 엔자임헬스 크리에이티브 본부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스티커 제작물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D


의료원을 대상으로 한 '중소병원 감염관리 네트워크'의 '의료진 손 위생 캠페인' 제작물입니다.




사실 손 위생은 항상 미디어를 통해서도 강조되고 있고, 일상 속에서도 자주 들을 수 있는 기본적인 건강 관리 수칙이죠~


그래서 이번 손 씻기 캠페인 제작물은 익숙한 메시지를 어떻게 전달하면 좋을지, 


좀 더 재미있게 표현할 방법은 없을지 더 많은 고민이 필요했었는데요.




조금 다른 점이라면, 일반인이 아닌 바로 '의료진'을 대상으로 하는 점!


환자들과 직접 접촉하는 의료진은 감염관리에 더 철저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기관에서 필요한 순간에 손 위생 실천을 독려할 수 있는 스티커를 제작하는 것이 저희가 해결해야 할 과제였습니다.




누구보다 손씻기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의료진에게


조금 더 신선하게, 한 번 더 리마인드 시킬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이 없을까?




크리에이티브 본부에서는 위의 두 가지 사항을 고려한 컨셉을 개발하고,


시리즈로 구성된 스티커 제작물을 제작했습니다!



Concept

솔선(洗)수(手)



'남보다 앞장서 지킴으로써 모범을 세운다'는 뜻을 감염관리에 앞장서는 의료진의 모습으로 비유하고,


'선', '수' 글자를 각각 '洗:깨끗할 선' '手:손 수' 글자로 대체하여


 '깨끗한 손으로 손 위생을 먼저 실천하는 의료진'이라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그럼 '솔선수범 캠페인' 스티커, 함께 보실까요? :)




<커버 디자인>




<진료실>



<화장실>



<수술실 or 처치실>




뻔한 내용으로 지루해질 수 있었던 스티커에도 아이디어를 담아 재미를 더했던 '솔선수범 캠페인' 제작물!


고객사의 만족도는 덤으로 얻었습니다~:D



헬스케어 분야도 재미있게, 트렌디하게 보여주기 위한 엔자임헬스 크리에이티브 본부의 고민은 계속됩니다.


앞으로도 크리에이티브 본부의 프로젝트를 기대해주세요:)





그 외 크리에이티브 본부에서 진행한 디자인 작업물들은


포트폴리오 홈페이지(www.enzaim-creatve.com)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Developed by Enzaim Health Creative Division




Posted by Enzaimer

댓글을 달아 주세요

 

8월 에너지원은 "수박"입니다.

 

수박은 수분 함량이 높아서 갈증 해소와 더위를 이기는데 좋다고 합니다.

 

 

 

 

 

특히 이번 여름은 폭염으로 너무 힘들었는데

 

 

시원한 수박으로 잠시마나 더위를 잊을 수 있었습니다.

 

 

 

 

이번 건전창주 DAY에 Best Practice 사례 발표는 헬스케어마케팅 본부에 김민규 팀장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2018년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홍보" 제안서 내용을 발표해 주셨고,

 

보너스로 깨알 같은 TIP을 대방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이제 막 안식월 휴가를 마치고 업무에 복귀하신

 

김은영 상무님의 안식월 휴가 후기 소식도 즐겁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남해로 가족여행을 다녀오시고,

 

자꾸 해외 느낌 나지 않냐고 하시는데 누가봐도 대한민국 느낌입니다. ^^

 

 

 

 

  

 

 

 

그리고 틈틈이 수영 연습도 하셔서 접영까지 가능하시다고 합니다.

 

즉석에서 수영 대결을 제안하시기도 했는데요, 성사될 것 같지는 않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

 

 

 

그리고 이번에 대학원을 졸업한 김세경 상무님과 이현선 이사님의 졸업을 축하하는 자리도 있었습니다.

 

 

 

" 일과 병행하면서 학교 다니는 것이 정말 정말 힘든 일이지만,

 

그 못지 않은 수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니 엔자임들도 꼭 도전해 보세요"

 

 

주옥 같은 졸업 소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PR4본부와 헬스케어마케팅 본부의 즐거웠던 워크샵 후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PR4본부는 OB와 YB로 나눠서 방탈출 게임을 했다지만

 

 

"워크샵이라 쓰고 먹방이라 읽는다" 라는 표현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헬스케어마케팅 본부의 경우 한방진흥센터를 방문해서

 

한방팩과 향주머니 만들기도 하고 족욕체험도 하는 등 건강한 워크샵을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 본부별 활동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모두들 무더운 여름에도 다양한 활동들을 했었네요.

  

 

 

 

 

 그럼  추석 지나고 9월 건전창주 DAY에 다시 만나요.

 

 

 

 

 

'_Healthier Life > 건전창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년 9월, 건전창주 DAY  (0) 2018.10.02
2018년 8월, 건전창주 DAY  (0) 2018.09.05
2018년 7월, 건전창주DAY  (0) 2018.07.30
2018년 6월, 건전창주DAY  (0) 2018.07.04
2018년 5월, 건전창주DAY  (0) 2018.05.29
2018년 4월, 건전창주 DAY  (0) 2018.04.30
Posted by Enzaimer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