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4

[2017년 2월 수요감상회] 르누아르의 여인들을 만나다 안녕하세요! 엔자임의 새로운 동아리 수요감상회입니다!‘수요감상회’는 매달 문화가 있는 날 (마지막 주 수요일)에가까운 문화공간(미술관, 영화관, 공연장 등)을 찾고 감상을 나누는 모임이랍니다. 수요감상회의 첫 모임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진행되는 전 이었는데요, 비 내리는 운치 있는 밤, 그림에 흠뻑 빠진 엔자이머들의 모습을 만나볼까요? 여기 수요미식회..인가요? 아니죠~그러나 전시회도 식후경이라는 뜻 아래 회사 근처 오버더디쉬에 가서 맛있는 저녁을 먹었습니다.이제 배도 채웠으니 수요감상회의 본 목적인 전시회를 향해 GO! GO! 티켓박스마저 예쁜 전!회장님께서 손수 티켓팅 해주신 티켓을 하나씩 받아들고 전시회를 보기 위한 준비를 합니다. 예쁜 티켓과 함께 전시회를 보러왔다는 인증샷도 찰칵찰칵 남겨주고블로그.. 2017. 2. 23.
[헬스커뮤니케이션닥터] 재미없으면 운동이 아니다 재미없으면 운동이 아니다 - 엔자임헬스 글로벌 원정대 '스쿨헬스(School Health)'팀 원정기 [더피알=김동석] 엔자임헬스는 지난 한해 ‘엔자임헬스글로벌원정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구성원들이 해외 헬스케어 현장을 탐방하고 업무에 적용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아진 탐방 결과를 몇 차례에 걸쳐 더피알 지면에 소개한다. 이번 호에는 ‘미국의 학교 건강 프로그램’을 주제로 진행된 현장 참관기를 담았다. --------------------- [더피알=김동석] 학교 체육 시간은 경쟁의 연장인 경우가 많다. 달리기를 몇 초에 뛰고, 윗몸 일으키기를 몇 번 더하느냐에 따라 순위를 매기기에 열중하는 수업. 운동을 잘 하는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시간이겠지만 적지 않은 학생들에게 체육시간은 꾀병을 부려서라도 빠지고 싶.. 2017. 2. 16.
건강한 삶을 위해 '대신 버려드립니다' #8.폭식증 식단, 운동, 보조식품, 영양제 등 건강을 위해 챙겨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 힘드신가요? 그럼 버리는것 부터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당장 버려야 하는 것, 여덟 번째 한 번에 많이, 빨리 먹고 싶은 충동 '폭식증' 먹어도 먹어도 또 먹고 싶다는 생각. 지속되는 식욕과 먹는 양을 스스로 조절할 수 없는 것을 '폭식'이라고 합니다. 폭식을 하게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불안이나 긴장감, 외로움 등의 스트레스성 요인이 한몫을 차지 합니다. 폭식증을 버리는 방법 1. 배고플 때는 '장보기'를 피한다. 배가 고플 때는 필요한 만큼 이상의 음식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식욕 조절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2. 마트에 가기 전에 구입할 식재료의 목록을 미리 작성하고, 정해진.. 2017. 2. 8.
건강한 삶을 위해 '대신 버려드립니다' #7.무거운 엉덩이 식단, 운동, 보조식품, 영양제 등 건강을 위해 챙겨야 할 것들이 너무 많아 힘드신가요? 그럼 버리는것 부터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당장 버려야 하는 것, 일곱 번째 하루 종일 의자에만 붙어 있는 ‘무거운 엉덩이' '의자질환' 의자에 앉아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현대인들의 생활 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질병을 말합니다. 오랜 시간 앉아있는 습관은 상대적으로 신체활동량을 적게 만들 뿐만 아니라 허리에 무리를 가해 여러 가지 근골격계 질환 및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래 앉아있는 습관을 버리는 방법 1. 30분~1시간마다 2~3분씩 스탠딩워크를 실천한다. 서서 일 할 경우 심장박동수가 늘어나고 열량 소비도 증가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신체 활동은 물론, 바른 자세 유지와 스트.. 2017. 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