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Enzaim Life/Enzaim Culture

엔자임 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

by Enzaim 2016. 12. 1.


엔자임헬스헬스 커뮤니케이션 전문회사답게


직원들의 건강(Health)과 관련한 복지 제도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크게는 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과 복지 제도 두 가지로 나눌 수 있겠는데요. 한번 꼼꼼하게 살펴볼까요??




엔자이머의 건강 증진 프로그램 #멀리 걸어 점심 먹기




엔자임헬스에는 매월 11일 멀리 걸어 점심 먹는 날이 있습니다.

사람이 걷는 모양과 비슷한 숫자 11일에서 착안한 이 날은 건강도 챙기고 팀워크도 챙기는 날이죠 ^ㅁ^

단, 회사에서 1km 이상 멀리 걸어야 식비가 지원 가능하다는 것!!!


덕분에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운동할 시간이 생겨 좋다는 엔자이머, 

덕수궁의 사계를 모두 즐겼다는 엔자이머들의 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계속되는 멀리 걸어 점심 먹는 날! 저뿐만 아니라 다른 엔자이머도 기다리고 계시죠?


 


엔자이머의 건강 증진 프로그램 #스탠딩데스크(Standing Desk)와 스탠딩존(Standing Zone)


 



오랜 시간 앉아서 근무하는 것이 허리에 얼마나 부담을 주는지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죠?

특히나 나쁜 자세로 앉아있으면 통증이 더 심하다고 하는데요.

엔자임에서는 스탠딩존을 지정하고 신청자에게 스탠딩데스크를 제공하며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탠딩데스크를 받은 엔자이머의 80%가 만족하고 있으며 전체 직원 33%가 이 책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탠딩존에서 함께 서서 회의를 하거나 업무를 진행하는 팀도 자주 보이는데요.

건강과 업무를 모두 챙기는 일석이조! 마법의 공간인 스탠딩존에서 자주자주 만나는 건 어떨까요?




엔자이머의 건강 증진 프로그램 #휴식공간 숲




엔자임헬스에는 특별한 공간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휴식공간으로 사용하는 '숲'입니다.

이 곳에서는 임신부인 엔자이머, 피곤한 엔자이머, 잠시 휴식이 필요한 엔자이머가 이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푸릇푸릇한 식물과 잠시 누워 꿀잠을 잘 수 있는 쇼파 그리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안마의자까지 있는

엔자이머의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소중한 공간입니다.




엔자임의 건강 증진 복지 제도 #에너지펀드(Energy Fund)




엔자이머라면 누구에게나 1년간 100만원이 지급되고 5년 이상 근무한 엔자이머에게는 200만원이 지급되는 에너지펀드는

건강 및 체력 증진을 위한 모든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포스센터 회원권 등록, 안경 구매, 축구화 구매 등 건강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OK!


에너지펀드로는 각 본부는 팀워크 강화를 위한 워크샵, 에너지트립(Enery Trip)을 다녀오고 있습니다.

조건은 서울이 아닐 것! 이 조건만 충족하면 어디로든 떠나도 됩니다. 올해에는 인천 송도 지역으로 다녀온 팀이 꽤 있었네요 :)



엔자임의 건강 증진 복지 제도 #엔진데이(Enjean Day)



엔자임의 금요일은 Enjean Day로 불리고 있습니다. 

편한 옷차림으로 출근하고 오후 5시에 업무를 마치고 퇴근하기 때문이죠! 


한 시간 일찍 퇴근할 뿐인데 주변 친구들의 부러운 눈길과 남들보다 빠르게 주말을 시작하는 느낌, 매우 좋습니다~

가끔 급한 업무로 지켜지지 않을 때도 있어 (ㅠㅠ) 기획관리본부에서 퇴근 독려 메일을 보내기도 하는데요.

어쩔 수 없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 금요일만은 일찍 퇴근해보아요~



엔자임의 건강 증진 복지 제도 #운동프로그램




엔자이머 같이 오랜 시간 동안 책상에서 근무하게 되면 목, 어깨, 허리, 손목 등 만성적인 통증 및 기능 장애를 겪게 되는데요.

이런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서 근로자건강센터와 연계한 운동프로그램이 큰 인기입니다.

근로자건강센터 전문 운동처방사님이 방문하여 함께 스트레칭하며 고민이 있는 부위의 운동법을 소개받고 있습니다.


한 명, 한 명 정성껏 바로 잡아주시는 선생님 덕분에 통증이 줄어든 엔자이머도 있다고 합니다.

내년에도 계속된다고 하니 올해 참여 못 한 엔자이머는 선착순으로 빠르게 신청해주세요!



엔자임의 건강 증진 복지 제도 #건강검진 프로그램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것 알고 계시죠? 

어쩌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건강검진의 시기가 돌아왔는데요



엔자임은 일반검진 외에도 수면위내시경 검진을 희망하는 엔자이머에게 비용을 지원해주고 있으며

40세 이상 엔자이머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국내 주요 병원의 프리미엄 검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건강검진으로 내년에도 건강하게 엔자임헬스와 함께해요 ^.~




엔자임만의 특별한 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 복지와 함께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건강한 사람이 되겠습니다.